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원 내규

HOME 대학원대학원 내규
학위청구논문심사 규정에 대한 상세정보
학위청구논문심사 규정
작성자 철학과 등록일 2023.01.16

순천대학교 대학원 철학과·인문고전학과 철학전공 학위청구논문심사 규정



제정: 2022.4.8



1(총칙) 순천대학교 대학원 철학과와 인문고전학과 철학전공 학위청구논문심사는 원칙적으로 순천대학교 대학원 규정 및 절차에 따르되, 기타 학과(전공)에서 필요한 사항은 본 규정에 관련 조항을 제정해 시행한다.


2(심사용 논문 제출) 학위청구논문심사를 신청하는 대학원생은 심사신청서 제출 시에 제목, 목차, 본문, 참고문헌, 초록을 갖춘 심사용 논문을 학과에 제출해야 한다.


3(박사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자격요건) 박사학위청구논문심사를 신청하는 대학원생은 심사신청서 제출 시에 KCI등재(후보), A&HCI, SSCI, SCOPUS 학술지에 게재한 1편 이상의 철학 관련 논문(단독저자)을 학과(전공)에 제출해야 한다. 다만, 신청자가 연구 분야의 학문적 특성 때문에 상기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하지 않고 논문심사를 진행해야 하는 합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에는 학과(전공) 모든 교수의 동의를 얻은 소논문 미게재 사유 및 동의서(첨부파일)를 제출해야 한다.

  


부칙(2022.4.8)

이 규정은 2022.4.8부터 시행한다.




참고사항: 개략적인 학위청구논문심사 절차

1.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신청자는 심사용 논문과 신청 서류 제출

  박사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자는 자격요건에 해당하는 1편 이상의 논문(혹은 소논문 미게재 사유 및 동의서)을 신청서류와 함께 제출한다.

2. 심사위원() 추천: 학과장(주임교수)이 지도교수 제안을 받아 심사위원()을 대학원에 추천

3. 예비심사: 심사 진행 여부에 대한 심사위원 개별심사(/부 판정, 통과 시 다음 단계 진행)

4. 공개발표: 대학원 학과(전공) 교수 및 학생 대상(심사위원장은 질의 및 답변서 작성)

5. 본심사: 심사위원 종합심사(/부 판정, 통과시 다음 단계 진행)

6. 구술시험: 심사위원 심사(100점 만점에서 70점 이상 합격)

7. 학위논문 제출: 논문유사도검사 확인서 등 관련 서류와 함께 학위논문 제출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