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메인페이지 커뮤니티공지사항
BTL 생활관 및 식당에 관한 관생자치회 입장문에 대한 상세정보
BTL 생활관 및 식당에 관한 관생자치회 입장문
작성자 생활관자치회 등록일 2022.11.10



안녕하십니까, 2022학년도 학생생활관 다솜자치회입니다.


매 학기 지속적으로 언급되었던 BTL식당(신관식당)과 직영식당(구관식당)의 음식의 맛과 질의 차이에 관련하여 이해를 돕기 위해 BTL 생활관 및 BTL 식당 예산 사용에 관한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관생자치회 회장단은 정확한 정보의 전달을 위해 2022학년도 1013BTL 식당 운영업체인 장원F&S(), 학생생활관 행정실, 관생자치회 회장단이 모여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BTL 생활관과 BTL 식당에 관하여

우선 순천대학교 창조관, 진리관 학생생활관은 BTL(Build Transfer Lease)생활관으로 순천대학교와 SPC(UDMC)간 체결한 협약에 의거 민간투자 공공공사로 건립한 학생생활관으로 민간이 자금을 들여 사회기반시설을 건설(Build)하고, 소유권은 정부로 이전(Transfer)하되 정부는 민간업자에게 20년간 임대료(Lease)를 지불하여 투자비를 회수할 수 있도록 한 공공사업 진행방식으로 건축한 건물입니다. 따라서 BTL식당은 대학 직영이 아닌 단체식당을 전문으로 한 민간기업체인 장원F&S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BTL 식당은 행정실의 관할인 직영 식당과는 달리 민간사업자가 별도의 인력을 고용해 시설의 운영과 유지하는 식당입니다.


2. BTL 식당과 직영 식당의 예산 사용

BTL 식당에 납부하신 식대는 1끼 식사당 2,220원입니다.

BTL 식당 예산에는 식재료비는 물론 부가세(10%) 및 법인세를 포함한 제세금, 식당 종사원 및 관리자의 인건비, 임대료, 수도 광열비(2-3%), 일반관리비, 감가상각비, 이윤 등을 포함하고 있음에도 전국 국립대학교 BTL 식당 중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직영식당에 납부하신 식대는 1끼 식사당 2,100원입니다.

직영식당 예산에는 식재료비 및 식당 종사원 인건비, 수도광열비 등을 부담합니다.

위의 이유로 BTL식당과 직영식당은 부담해야 할 금액적 부분이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저희 학생생활관 관생자치회는 장원F&S()와 지속적으로 협의를 거쳐 BTL 식당에서 좋은 품질과 만족도 높은 식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순 천 대 학 교 관 생 자 치 회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