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의 레포트관련 내용입니다.
1, 중고차판매상
1-1 상동적 태도란 ? - 이 부분은 상동적 태도에 대한 개념과 예를 제시하면 됩니다.
1-2 중고차딜러에 대한 상동적 태도의 형성배경 - 이는 상동적 태도가 하나의 태도(attitude)라는 점에 착안하여 태도의 주요 형성배경으로서 과거의 경험, 성격, 가정적 환경, 학습과 훈련의 결과라는 점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1-3 상동적 태도의 극복을 위한 방법 - 이는 태도를 변화시키기 위하여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 방법(추론이 아닌 이론에 기초한)들을 제시하면 됩니다.
1-4 상동적 태도의 혜택 - 상동적 태도는 고객의 기대를 낮추기 때문에 송중기씨는 조금 더 신뢰로운 마케팅과 고객과의 신뢰적 관계구축여부에 따라 호의적인 긍정적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이는 다른 딜러와의 차별화요인이 됨으로써 송중기씨가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는다는 점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1-5 상동적 태도변화전략 - 송중기씨가 고객과의 관계를 변화시키고 신뢰관계 구축을 위하여, 또 상동적 태도를 변화시키기 위하여 활용가능한 방법이 무엇이었을까를 제시하는 것입니다.
2. 관리자의 행동형성전략
2-1 4가지 행동형성전략 - 이 부분에서는 유시진씨가 부하들의 성과를 높이기 위하여 사용가능한 4가지 형성전략 모두에 대해 예를 들어 제시합니다.
2-2 처벌을 정당화시키는 요인 - 이는 벌이 기대하는 행동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처벌의 정당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벌은 즉각성(벌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바로), 비인격성(감정이 배제된 처벌), 공정성(누구에게나)이 요구된다는 점을 제시하면 됩니다.
2-3 왜 벌을 사용하는가 - 이는 처벌이 가장 손쉬운 방법이고, 즉각적으로 행동을 수정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2-4 처벌의 부정적 측면은 - 처벌은 처벌의 상황에서 대상자의 자아존중감과 자아효능감을 낮출 수 있는 위험성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2-5 적극적 강화의 부정적 측면은 - 강화요인이 사라지면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기 쉽다는 점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면 됩니다.
이상 자신의 답과 비교하여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