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규정 및 지침

□ 전자출결 사용 세부 내용 ? (스마트폰 활용) 교과목 담당교원과 수강생 모두 스마트폰에 전자출결 앱을 설치하여 자동 출결 확인 ※ 신규 수강 신청(변경)자 및 취소자 발생 시 다음날 전자출결에 반영(동기화)됨 ? (출결사항 수정) 전자출결 앱 및 웹페이지(PC)에서 언제든지 출결 수정 가능하며, 학기말에 전자출결 웹페이지에서‘출결확정’클릭하여 전자출석부 확정 완료 ? (팀티칭 교과목) 참여 교원 모두에게 출결사항 입력 권한(해당 교과목 출석부 공유)이 부여되므로 팀티칭 참여 교원이 협의하여 출결 입력 ? (출석부 보관) 종강 시 전자출결의 출석부 출력하여 단과대학으로 제출, 단과대학에서 5년 보관
| 최종 전자출결 확인사항 |
|
|
| ① 전자출결에서 모든 교과목에 대해 출결 확인 완료 ② 전자출결 웹페이지에서‘출결확정’버튼 클릭 ※ 휴대폰(앱)에서 확정 불가, 전자출결 웹페이지에서 미출결 등을 확인후 ‘출결확정’ ③ 향림통시스템 성적입력에서‘전자출결사항 연동’클릭 (결석시수 수동 입력 불가) ☞ 전자출결 웹페이지에서 확정한 출결시수가 향림통시스템으로 연동되며, 연동 버튼을 미이행시, 성적에서 결석시수가 “0”으로 처리됨에 유의 |
□ 전자출결 매뉴얼 [홈페이지 / 로그인: 향림통 아이디·비번과 동일] ? 학교 홈페이지 팝업 및 교직원 메뉴에 전자출결 바로가기 메뉴 생성 ? 전자출결 메인화면 안내 ※ 향림통에서 들어가는법: 학사.상담관리 메뉴→학사→수업→전자출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