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소개

HOME 학과소개소개

공과대학 - 첨단신소재공학과


신소재공학도가 핵심적 역할을 발휘하고 있는 많은 산업체와 긴밀한 관계를 갖고 협력 연구를 진행하고,
신소재공학도로서 필요한 핵심역량 교육을 실시합니다.

학과소개

  • 21세기의 눈부신 과학기술의 진보는 새로운 재료의 발견 및 개발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인류사를 바꾸고 있는 인터넷 혁명과 정보산업의 발달도 Si소재를 근간으로 한 반도체의 개발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며, 우주항공 분야에서도 고기능 재료의 개발이 뒷받침되지 않고서는 불가능할 것 입니다. 고기능을 요구하는 신소재의 개발이 요구되고 있는 현실에서 순천대학교 미래전략신소재공학과는 그 첨병에 있습니다.신소재공학과는 POSCO(광양제철소) 뿐만 아니라 현대 HYSCO, 마그네슘판재공장, LG이노텍, 삼성전자 등 신소재 공학도가 주도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많은 산업체와 긴밀한 관계를 갖고 교육 및 연구에 힘쓰고 있습니다. 본 학과에서는 향후 예상되는 신소재 관련 인력수요에 대비하여 정규 교과목이외의 다양한 교육 및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으며, 모든 학생들이 현장감 넘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과미래비전

  • 순천대학교 신소재공학과는 신소재·부품 분야에서 전남동부권 대표 교육 및 연구기관으로서 지자체 내 다양한 산업체 및 연구기관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우수한 교육 및 연구수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향후 예상되는 신소재 관련 인력수요에 대비하여 정규 교과목 이외의 다양한 교육 및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미래 소재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지역과 국가의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우수한 신소재전공 인력양성”이라는 비전 하에 소재분야 최고 전문 교수진을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및 연구수행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소재공학과 핵심역량

핵심역량
학과/전공 취업?진로분야 전공능력

신소재공학과

금속 공학 기술자
나노 소재 기술자
신소재 개발 연구원
연구개발/엔지니어/기술직
금속재료공학시험원

기본소양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공학적·융합적 사고능력

협력과 소통 능력

글로컬 마인드

전문지식

합금 설계와 평가

금속 가공의 원리

다양한 비철재료 엔지니어링 이해

표면 처리의 원리와 공정 적용 능력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