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HOME 대학소개인사말
국립순천대학교 생명산업과학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조계중학장
생명산업과학대학장 조계중

국립순천대학교 생명산업과학대학은 지난 1935, 순천공립농업학교로 시작한 이래 90여 년간 농림부 장관, 순천대학교를 비롯한 각 대학 총장, 학장 및 교수, 농산업 관련 공무원, 농산업 기업체 대표 등 2만 여명의 농업 전문가를 배출하였으며 대한민국의 농산업 발전을 이끌어오고 있습니다.


2008년 농업생명과학대학을 생명산업과학대학으로 명칭을 변경(4개 학부 7개 학과로 개편)하였으며, 2011년 간호학과가 신설되면서 13개 학과(전공)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81명의 교수진과 2천여 명의 재학생, 세계 48개국에서 온 468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글로벌 농업 전문 인력 양성과 농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연구 및 교육·학업에 매진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우리 대학은 농업 및 생명산업 분야의 교육·연구중심의 지역거점 대학으로 발전하여 왔습니다.


농업과학연구소, 농업과학교육원, 전남농업마이스터대학, IT기반첨단농업센터, 친환경농업센터 등 다양한 연구센터와 연계하여 지역 산업종사자들에게 각종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농업과학교육원의 농업경영자과정과 전남농업마이스터대학의 농산업 분야별 전문화교육은 오랜 전통을 가지고 많은 경영자와 전문가 배출과 농업생명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육성·지원하고, 글로벌 농업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세계적인 농업생명과학대학으로 발전해가고 있습니다.

IT기반첨단농업센터는 전국의 농업계 고등학생, 농업인 그리고 본교 재학생에게 첨단농업관련 교육을 하고 있으며, 친환경농업센터는 우리나라 친환경농업 발전을 위하여 농민에게 친환경농산물 교육과 인증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전문농업경영인양성사업단, 친환경축산사업단,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등 많은 관련 사업단들이 다양한 교육과 연구는 물론 산업화를 통하여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생명산업과학대학은 시대의 변화에 한발 앞선 '개척과 도전'을 바탕으로 농업과 생명산업의 신성장생명산업을 이끌며 보다 나은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꿈과 학문, 젊음과 희망의 대학이라는 생명산업의 공동체를 이루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