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게시판공지사항
(수정) 2023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 안내 (서식4 변경)에 대한 상세정보
(수정) 2023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 안내 (서식4 변경)
작성자 대학원 등록일 2024.03.22

1. 관련 : 대학원-1750(2024.03.13.)2023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사 및 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 안내

2. 2023학년도 후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와 관련하여 제출 서류  서식4’ 변경 및 서식4-1추가되었으니 변경된 서식으로 작성 제출바랍니다.


  . 2023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사 및 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정

추진 업무

추진 일정

세부 사항

 ?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서 접수

    

2024.03.28.()

   ~ 04.03.()

 o 신청인이 학?공 사무실에 서류 접수

 o 신청인 이름으로 논문심사료 입금

  - 입금계좌: 농협 643-01-007056(대학원)

  - 입금금액: 석사100,000, 박사300,000

    (논문심사료 납부신청서 첨부 필)

 ? 1차 제출 서류

    (학위청구논문 심사대상자 확인원 등)

2024.04.08.()

 o 학과?전공 대학원 서류 제출

               (서식1, 2, 3, 4, 5, 6)

  행정실용 논문초록은 파일로 코러스 업무메일      (한서연) 또는 웹메일로 제출(PDF)

 ? 심사위원()위촉 및 심사대상자 통보

2024.04.12.()

 o 대학원 학과/전공

 ? 학위청구논문 심사

2024.04.15.()

    ~06.14.()

 o ?: 학위청구논문 심사계획 준수하여 심사

 ? 2차 제출 서류

    (학위청구논문 심사서 등)

2024.06.17.()

    ~06.21.()

 o 학과?전공 대학원 서류 제출

               (서식 4-1, 7, 8, 9, 10)

 ? 최종 제출 서류

    (학위청구논문 등)

2024.07.12.()

 o 학과?전공 대학원 서류 제출

               (서식 11, 12, 13, 16),

   디지털 파일(형식:학과(전공).이름.PDF),

PDF파일은 텍스트 드래그복사가 가능해야함.

   하드 표지 인쇄본(석사3, 박사3)

 논문초록 및 학위논문용 디지털 파일 제출방법

 ? E-mail : han1026@scnu.ac.kr

 . 연구윤리 준수사항

교육부훈령 제449연구윤리 확보를 위한 지침

 1장 총칙

   5(연구자의 역할과 책임) 및 제6(대학등의 역할과 책임)

   - 2016학년도 전기 심사부터 논문유사도검사 시스템 활용 및 연구윤리교육 필수

   - 심사시 논문유사도 검사 결과를 심사자료에 첨부하여 심사

   - 최종 논문 제출시 논문유사도검사 결과확인서 지도교수 확인 서명 후 제출(서식 16)

   - 심사 서류 제출시 연구윤리교육’ 1회이상 이수했거나 연구윤리 교과목이수자에 한해서 신청 가능

     ? 연구윤리교육은 1년에 2회 이상 방문 교육 및 인터넷 교육 운영

     ? 연구윤리 교과목은 매학기 수강 신청 가능


붙임 1. 2023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사 및 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 1.

       2. 2023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사 및 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원 제출 내역 1.

       3. 2023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사 및 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 제출 서식 각 1.

       4. 2023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사 및 박사 학위청구논문 제목 변경원 1.

       5. 학위논문 작성요령 및 방법 1.

·      6. 연구윤리 온라인 교육 신청방법 1. .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