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HOME 대학소개인사말


성인학습자들의 삶에 새로운

기쁨과 행복을 드리는

미래융합대학입니다.


미래융합대학장 박 석 곤



미래융합대학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신산업분야와 성인학습자 평생학습 실현을 목표로 체계적 이론학습과 실용교육 역량에 중점을 두고
수요자 맞춤형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자 출범했습니다.

이를 위해 미래융합대학학부(물류비즈니스전공트랙, 융합산업전공트랙, 동물생명산업전공트랙, 정원문화산업전공트랙, 사회서비스상담전공트랙, 스포츠레저전공트랙)를 모집하여 정규 학위과정을 운영합니다. 또한 비학위과정을 담당하는 평생교육원을 미래융합대학 부설기관으로 개편, 전남 동부권 평생교육을 선도하게 됩니다.

우리 미래융합대학은 광양만권역의 국가산업단지와 순천만국가정원, 여수엑스포 등 지역기반산업 중심 거점대학으로서 산 · 학 · 관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 새로운 산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전문 교육시스템을 도입해 성인학습자들에게 맞춤형 교육기회를 부여하고자 합니다. 또한, 수업참여의 제약이 있는 성인학습자의 특수성을 고려해 주2~3회 야간수업, K-MOOC 온라인강좌, 블렌디드러닝 등 다양한 유연학사제도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래융합대학은 특성화고(구. 실업계고), 마이스터고 등을 졸업 후 산업체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 또는 만30세 이상의 성인학습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9월 중 수시모집, 12월 중 정시모집을 통해 수능없이 서류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주간 학령기 학생과 동일한 장학금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 미래융합대학은 학령기 학생 중심의 운영에서 벗어나 성인학습자 맞춤형 학사체계를 구축하고, 지역과 연계한 평생학습 혁신모델을 창출하여 지역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인재를 배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이 여러분의 미래를 바꾸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