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Eco mover, Glocal SCNU

공지사항

공지사항

국립순천대학교 모바일 앱 상담 채팅 이용 안내에 대한 상세정보
국립순천대학교 모바일 앱 상담 채팅 이용 안내
작성자 전기공학과 등록일 2025.04.28

정보전산원에서는 새로운 학제 적용을 받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학내구성원 간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국립순천대학교 모바일 앱용 상담 채팅 기능을 오픈*하였습니다.

   * 현재는 2~4학년 학부 재학생 대상으로 상담 채팅 오픈(향후 ’25년 학부 신입생 대상 오픈 예정)

채팅 기능을 비롯한 모바일 앱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상세 매뉴얼(학생/교수용)을 첨부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앱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폰)나 애플 앱스토어(아이폰)에서 모바일 앱 업데이트버튼을 눌러 설치(앱을 설치하지 않은 사용자는 국립순천대학교 모바일 앱신규 설치)

  상담 채팅 기능 소개

구 분

주요 내용

비 고

모바일 앱

상담 채팅 기능 개요

(iOS, 안드로이드)

학과에서 제출한 지도교수-학생 간 매칭 결과에

   기반한 1:1 학업·진로 전용 상담 채팅

 기존에 개설된 클럽 채팅(클럽 구성원 간 단체 채팅)과는 별개 메뉴임

  - 교수와 학생 간 진로, 수업지도 등에 활용

  - 상담 내역은 향림통 교수 상담 실적*으로 연계

 * 학생지도 실적 등 교수 상담실적 인정 기준은 기존 온라인 상담 기준과 동일 

간편한 사용방법 및 알람 기능으로 편의성 제고

  - 학생은 최소한의 클릭으로 교수를 선택/채팅 신청

  - 교수는 원하는 시간에 학생이 신청한 채팅 개시/종료

 채팅 신청/취소 및 채팅 메시지 입력 시 사용자에게 메시지 알림 전송

학부 재학생 대상

(2~4학년)

사용방법 요약

(상세 이용방법은

별첨 매뉴얼 참조)

1) <학생> 앱에서 상담채팅아이콘 클릭

2) <학생> 상담신청(지도교수)’ 버튼 클릭하여 교수 선택

 학생은 지도교수 외 수업 관련 다른 교수도 상담 대상으로 선택 가능   

3) <학생> 상담 유형 선택 후 상담신청버튼 클릭하여 신청

 상담교수가 상담채팅을 개시하기 전에는 학생이 상담신청 취소 가능

4) <교수> ‘상담채팅아이콘 클릭하여 채팅신청 확인

5) <교수> ‘상담시작아이콘 클릭하여 채팅 시작

6) <교수> ‘상담종료아이콘 클릭하여 채팅 종료

 상담내용 100자 이하는 상담 실적에 포함되지 않으며, 온라인 상담처럼 출장 및 휴가시간과 중복되는 상담 역시 상담실적에서 제외되니 유의

상세 이용법:

학생 매뉴얼
(11~14p)

교수 매뉴얼
(11~14p)

  향후 계획

  ?25년 신입생 대상 상담 채팅 오픈(지도교수-신입생 매칭* ): 4월 중(예정)

      * 교육혁신본부의 Academic Advisor와 연계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