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열린게시판공지사항
2025학년도 「여름학기 수강신청 안내」 (1차 수강신청 5. 14~5. 16.) (2차 수강신청 5. 21.~5. 23.) 에 대한 상세정보
2025학년도 「여름학기 수강신청 안내」 (1차 수강신청 5. 14~5. 16.) (2차 수강신청 5. 21.~5. 23.)
작성자 장애학생지원센터 등록일 2025.05.09

 1. 운영기간 및 시수

  ○ 개 강 일 : 2025. 6. 27.(금)

  ○ 종 강 일 : 2025. 7. 22.(화) (※ 2차 수강신청 결과에 따라 변동 가능)

  ○ 운영기간 : 교과목별 운영기간이 다르므로 (붙임1) ‘여름학기 개설(예정) 교과목 현황’ 참고

  ○ 수업시수 : 1학점당 15시간

 

 2. 수강신청 개요

  ○ 수강신청 대상자 : 본교 재학생 및 교류대학 학생 (휴학생은 신청불가)

    ※ 수강신청 이후 여름학기 기간 내 휴학 시 수강취소처리(환불은 별도규정에 따름)

    - 2025-1학기에 국내·외 대학에 교류중인 학생의 경우 재학생에 포함

    - 여름학기에 타 대학 교류허가를 받은 학생은 우리대학교 여름학기 수강 불가

  ○ 수강신청 방법 : 수강신청시스템(https://stis5.scnu.ac.kr/login)

    - 수강신청 기간 동안 학교홈페이지 상단 배너를 통해 이동 가능

    - 수강제한인원이 ‘별도선발’인 경우 수강신청 불가

  ○ 수강신청 가능학점 : 재학생 9학점, 교류대학 학생 6학점

  ○ 학점당 수강료

구분

이론 교과목

실험?실습 교과목

현장실습 교과목

금액

35,000원

40,000원

35,000원

 

 

 3. 수강신청 기간 및 폐강

  ○ 1차 수강신청 : 2025. 5. 14.(수) 10:00 ~ 5. 16.(금) 17:00

   ※ 모바일 수강신청은 5.15.(목)부터 가능

  ○ 2차 수강신청 : 2025. 5. 21.(수) 10:00 ~ 5. 23.(금) 17:00

   ※ 모바일 수강신청은 5.22.(목)부터 가능

   ※ 2차 수강 신청한 교과목은 취소 또는 변경 일절 불허

   ※ 폐강 교과목은 홈페이지 공고 및 폐강교과목 신청자에게 별도 수강신청(5.28.) 안내 예정

 

 

 

 4. 강좌 개설 기준

구분

개설 기준

1차 수강신청 결과

2차 수강신청 결과

전공교과목

10명 이상

6명 미만: 폐강유보

10명 미만: 폐강

교양교과목

20명 이상

10명 이상~20명 미만: 폐강유보

20명 미만: 폐강

     ※ 폐강 대상 교과목에 대한 개설사유서가 제출될 경우 졸업대상자가 해당 교과목을 수강하여 2025.8월에 졸업가능한 경우에만 개설여부 검토 및 결정

  

 5. 수강료 납부

  ○ 고지서 출력 : 향림통시스템 ▶ 학사정보 ▶ 등록 ▶ 계절학기관리 ▶ 등록금고지서

  ○ 납부기간 : 2025. 6. 2.(월) 09:00 ~ 6. 4.(수) 16:00/ 은행시간 마감 전까지

  ○ 납부방법 : 고지서 출력납부 및 가상계좌번호 이용 납부

  ○ 유의사항

    - 등록 기간 외에는 수강료 납부 불가

    - 수강신청 과목의 일부 과목의 수강료만 납부하는 것은 불가

 

 6. 수강취소 및 환불

  ○ 수강취소 및 환불 : 취소(환불)신청서를 제출 후 아래 기준에 따라 수강료 반환

    수강신청 이후 여름학기 기간 내 휴학하는 경우

     ※ 수강신청 이후 ~ 6.26.(목) 18:00까지 휴학자는 전액 환불 및 수강취소 처리

     ※ 수강료 전액환불 기준일 이후(6/27) 일반휴학자는 별도 환불액 없음

     ※ 수강료 전액환불 기준일 이후(6/27) 군·질병휴학자는 수업일수 기준에 따라 처리

    수강신청한 학생이 취소를 희망하는 경우

  

취소시점

대상

수강취소 기간

환불액

수업개시 전 수강취소

취소희망자,

휴학신청자

6.26.(목) 18:00

수강료 전액

수업개시 ~

수업일수 1/3 까지

천재지변,

군입대, 장기질병

본인 수강 교과목 수업

운영일정에 따라 산출

수강료의 2/3 반환

수업일수 1/3 부터 ~

수업일수 1/2 까지

수강료의 1/2 반환

수업일수 1/2 경과 후

해당 없음

해당 없음

여름학기 기간 중

일반 휴학

-

해당 없음

   ※ 수업 개시 전 수강료 전액 환불일 기준은 6.26.(목) 18:00까지 접수된 취소(환불)신청서에 한하여 가능 [제출처: 대학본부 2F 교무학사과(학사)]

 

 

 

 7. 성적 처리

  ○ 성적 부여: 학칙에 따른 상대평가(A등급 30%) 적용

   ※ 교학규정 제58조 및  수업관리지침 제5장에 의거

  ○ 성적 게시 및 확정2차 수강신청 완료 후 마지막 수강종료일 일정에 따라 안내 예정

  ○ 성적인정: 해당 교과목의 총 수업시간수 4분의 3 이상을 수강하고, 병역의무 또는 질병으로 휴학하게 된 학생에게는 별도의 임시 시험을 실시하여 성적 인정

   ※ 교학규정 제60조 의거

   ※ 여름학기 중 부득이하게 휴학해야하는 경우 성적담당자와 상담 후 휴학신청 진행 할 것(☎061-750-3036)

 


붙임. 2025학년도 여름학기 개설(예정) 교과목 현황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