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 졸업자격인증제 안내에 대한 상세정보
[공지] 졸업자격인증제 안내
작성자 일본어일본문화학과 등록일 2023.10.11


■ 졸업자격인증제란?


순천대학교 학생은 학칙 제82조1항에 의거하여 ①졸업 필요학점 이수 ②졸업논문(또는 어학시험) 등 심사에서 합격 ③졸업인증 요건(졸업자격인증)을 충족하여야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제82조(졸업과 학위)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고 졸업논문 등의 심사에 합격 졸업인증 요건을 충족한 학생은 별표 3의 학위종별에 따라 별지 제1호 서식의 졸업증서에 의한 학사학위를 수여한다.


이에 따라 우리 대학에서는 졸업자격인증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교학규정 제65조3에 따라 졸업자격인증 4가지 영역 가운데 1개 이상 영역에서 100점을 쌓아 졸업자격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65조의3(졸업자격인증) 학생은 학칙 제802조제1항에 의거 인성·예술·체육영역, 지역·해외봉사영역, 컴퓨터·정보화영역, 외국어영역 중에서 1개 이상의 영역을 선택하여 졸업자격인증을 받아야 한다.(신설 2015.3.3.)<2021.7.27.>


졸업자격인증 영역은 ①인성·예술·체육영역 ②지역·해외봉사영역 ③컴퓨터·정보화영역 ④외국어영역 으로 나뉩니다.

①~④영역 중 1개 이상의 영역에서 100점 이상 점수를 쌓아야 졸업자격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 : 4개 영역을 다 합쳐 100점이 아닌, 1개 영역에서 100점을 넘겨야 합니다.


졸업자격인증 점수는 활동에 따라 별도의 신청 없이 쌓이기도 하나, 그렇지 않은 경우는 직접 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하여 점수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 내 점수 확인방법

순천대학교 홈페이지 - 진로·취업포털시스템 - 향림포인트 - 내 포인트 조회 - 졸업자격인증


■ 신청방법

순천대학교 홈페이지 - 진로·취업포털시스템 - 향림포인트 - 포인트 신청 - 포인트 구분(졸업자격인증점수) - 영역 정보입력 및 증빙자료(스캔본 등) 첨부 - 신청


신청한 점수는 학기가 끝난 후 반영되므로, 신청 직후 점수 반영에 관한 연락은 자제 바랍니다.


각 영역 별 점수 부여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증빙자료 첨부 시에는 활동내용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갖추어 신청 바랍니다.


■ 영역별 점수 부여 기준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