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지원 및 졸업조건

HOME 학사안내지원 및 졸업조건

융합전공 이수원칙

  • 콘텐츠매니지먼트 융합전공은 4차 산업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마케팅 방식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콘텐츠 기획, 제작, 마케팅 방식 교육 등을 통해 지역의 상품개발, 홍보 등과 연계할 수 있는 1인 크리에이터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함.
  • 순천대학교에 소속되어 있는 개별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36학점 이상의 융합전공학점을 이수하는 조건으로 콘텐츠매니지먼트 융합과정 학생을 선발하고, 융합전공학점을 모두 이수한 학생은 개별전공의 학사학위뿐만 아니라 콘텐츠매니지먼트 학사학위를 추가로 수여할 수 있음.

융합전공 졸업요건

  • 콘텐츠매니지먼트 융합전공 학점(36학점 이상)을 이수하면서 캡스톤 디자인과목을 합격(PASS)하게 되면 콘텐츠매니지먼트 학사학위가 부여됨.

콘텐츠매니지먼트 융합전공 진로설계

  • 국내의 콘텐츠 산업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음. 특히 방송과 영화, 애니메이션, 음악 분야 등 문화생활을 즐기기 위해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늘고 있음.
  • 콘텐츠 산업의 전체 규모나 수출도 계속 증가하고 있고 콘텐츠 산업 분야에 종사자 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는 실정임.
  • 콘텐츠매니지먼트 학사학위를 소지한 융합전공 졸업생은 콘텐츠 분야의 다음과 같은 전문가로 활동이 가능함.
    • 공개 채용이나 특별 채용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 취업이 가능함.
    • 방송국, 영화제작사, 애니메이션 제작사, 캐릭터 제작 회사, 게임 회사 등 콘텐츠 제작이나 콘텐츠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이 가능함.
    • 한국콘텐츠진흥원이나 문화관광연구원, 영화진흥위원회 등 문화 예술분야와 관련된 공공 기관이나 공기업에 취업할 수도 있음.
    •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기업에서 경력을 쌓고 콘텐츠 개발 총감독을 하거나 자신의 전문성을 토대로 직접 콘텐츠 제작과 관련해 창업을 하거나 프리랜서로 활동을 할 수 있음.
    • 콘텐츠 비즈니스 전문가를 키우기 위한 강의나 교육 활동도 할 수 있음.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