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우리 화학공학과는 국내외의 화학공업 관련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화학공학 분야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1991년 40명의 입학생으로 출발하여 1995년 제1회 졸업생이 배출되었습니다. 1998년도 일반대학원 석사과정이 설치되었습니다. 제1공학관에 있는 화학공학과는 1997년 제2공학관으로 이전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2005년, 2006년, 2010년도에 연구, 교육, 취업 우수학과상을 각각 수상하였으며, 2021학년도에는 고분자공학 전공과 화학공학 전공이 통합되어 고분자·화학공학부에서 화학공학과 단일학과체제로 전환되어 입학생이 66명으로 증원되었습니다. 우리 화학공학과는 학부생을 위한 기능성고분자 인력양성사업, 전남의 소재부품인력양성사업단(RIP), 그리고 현장 맞춤형 계약학과 대학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산업현장 인력양성을 위한 분해성 고분자 인력양성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의 화학공업 관련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화학공학 인력을 양성을 우리 학과는 화공양론, 공업유기화학, 고분자, 반응공학, 물질전달, 화공열역학, 분리공정, 이동현상, 공정제어, 무기공업화학, 생물화학공학, 전기화학공학, 석유화학, 촉매공학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각 분야의 권위 있는 교수님을 모시고 학과의 교육목표에 충실한 엔지니어를 양성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화학공학과 교수님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명실공이 전라남도 최고로 인정받을 수 있는 화학공학 엔지니어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우리 화학공학과의 구성원은 활기차게 교육과 연구활동을 학생들과 더불어 그동안 거침없이 앞을 향해 달려왔고, 다양한 인력양성 사업 등을 통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확고한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화학공학과가 노력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