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교육원장 인사말

HOME 교육원 소개교육원장 인사말

무한한 잠재력을 키우는 영재교육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입니다.

과학영재교육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21세기 지식정보화 세계화 시대는 그 어느 때보다도 창의적 능력과 국제적 감각을 갖춘 우수한 고등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다양한 대형 국책사업을 통하여 우수 인력을 길러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복잡하고 열악한 공교육의 현실은 개개인의 재능과 개성을 살려내지 못하고 무분별한 사교육과 평준화된 일반 교육 속에 영재가 둔재가 되어가는 안타까운 현실 속에 있습니다.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에서는 열악한 교육 환경 속에서 재능을 찾지 못하고 빛을 잃어가는 영재들이 마음껏 생각하고 탐구하며 뜻을 펼칠 수 있는 여건조성과 아울러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각 분야에 뛰어난 학자들을 초빙하여 영재들의 미래에 훌륭한 본보기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순천대학교 교수 및 인근 지역의 교사를 비롯한 다양한 구성원들이 정열과 정성을 가지고 영재들을 직접 지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재들의 독특한 교육적 요구에 정답을 얻고자 하는 부모님을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자유롭고 즐겁게 열정적으로 배우고 가르치면서 세계 속의 인재가 되어가는 꿈도 함께 준비하겠습니다.

경이로운 능력과 경이로운 무능력은 백지 한 장의 차이라고들 합니다. 저희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에 들어오신 것만으로도 여러분은 백지 한 장을 얻으셨습니다. 백지는 무한한 가능성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간격이고 여백이며 공간입니다. 경이로운 능력 발휘를 위한 백지의 활용 여부는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꿈을 향해 나아가는 영재들에게 끊임없는 격려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원장 김정빈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