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내

HOME 신문사기사학내
2023학년도 2학기, 광주전남권역 대학 간 학점교류 교과목 수강에 대한 상세정보
2023학년도 2학기, 광주전남권역 대학 간 학점교류 교과목 수강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23.08.03

광주전남권역 12개 대학을 대상으로대학 간 공동 교과목 운영을 통한 대학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학생들의 학습 선택권을 확대하고자 “2023학년도 2학기 광주전남권역 대학 간 학점교류를 시행한다.


개설 교과목은 총 6개로광주대동신대전남대조선대 총 네 개의 학교가 주관한다교과목별로 수업 방식교과 구분수업 시간에 차이를 두고 있으며여섯 개 과목 모두 3학점이다.


신청 기간은 8월 7일 10시부터 11일 17시까지본교 홈페이지(https://stis5.scnu.ac.kr)에서 신청할 수 있다본교 수강 신청 일정 및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되며수강 신청 이후 광주전남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계정 자동 생성 예정이다수강 신청을 완료한 학생은 광주전남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학습관리시스템(https://lms.gjudec.com/)에서 원격으로 수강할 수 있다.


세부 평가를 위해서는 과목별 특성에 따라 대면/비대면 시험 실시 예정이며참여대학 동시 평가를 위하여 주말(일요일)에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대면 시험의 경우 학생 소속 대학 강의실에서 실시된다중간고사는 10월 22기말고사는 12월 17일에 진행된다또한 주차별 학습 일정 및 중간/기말 교과목별 세부 시험 일정은 우리 대학 홈페이지 향림광장에 더 자세히 안내되어 있다.


성적 처리는 참여대학별 평가 원칙학사 운영 규정이 적용된다이수한 과목은 교과 구분에 따라 일선 또는 교선으로 인정되며이는 원격 수업 이수 학점으로 반영된다.


유의 사항이 있다면교과목 개설 대학의 폐강 기준에 따라 미달 시 폐강될 수 있고향후 해당 강의 미개설시 재이수가 불가할 수 있다는 점이다또한 광주전남권역 12개 대학이 공동 운영하기 때문에반드시 홈페이지에 공지된 학사일정에 따라 강의 수강 및 평가 응시가 필요하다.


원격 수업은 대학연합체 사이버 수업을 포함하여 재학 기간에 총 24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다.


_김지원 기자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