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Linkedin, Github, Stackoverflow 에 가입하세요.에 대한 상세정보
Linkedin, Github, Stackoverflow 에 가입하세요.
작성자 김찬중 등록일 2017.03.06
linkedin.com: 전문가용 소셜 네트워크, 구인/구직/일 관련 정보 등 전문 소셜 네트워크. 해외 회사도 컨텍 가능. HR에서 확인하고 연락을 하기도함.
시간이 날 때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간단한 자기소개,수강한 과목, 토익 점수, 활동 경험, 접해본 기술 등)할 것.
인맥이 없다면 관심이 있는 회사도 지속적으로 검색을 하고 현재 그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특히 인사담당자)들을 컨텍하여 모르는 것을 묻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10명 중에 적어도 1명은 대답한다. 메시지를 무시하더라도 기분 상할 필요가 없다.)
Jobs에서는 나와 관련된 직군의 구인글들이 꾸준히 올라오게 된다. 인턴십은 보통 졸업 6개월 전에 놓인 학부생들만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졸업 후 인턴십을 할 생각은 접어두고 방학 중에 하는 인턴십이 많으니 그것을 노려보는 게 좋다.

github.com: 소스 저장/공유/작업 서비스 제공하는 곳. 오픈 소스로 개발할 때 자주 사용. 인사 담당자가 코드나 활동 빈도를 확인을 할 수도 있음. 오픈 소스를 활용하는 빈도가 많은 회사로 간다면 github의 사용 방법을 익힐 필요가 있다. 오픈소스에 기여를 한다거나 오픈소스를 활용을 해본다면 구직 시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다.
(비공개는 유료인데, private을 무료로 사용하려면 bitbucket.org란 곳이 있다.)

stackoverflow.com: 질문&답변 사이트, github와 마찬가지로 활동 정도를 확인할 때 사용될 수 있다. 네이버 지식인처럼 막 올릴 수 있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무척이나 까다롭다.) 정말 제대로 활동했다면 회사에서 직접 연락이 올 수도 있으며 해외 이직 시에도 도움이 된다. 일반적으로는 검색을 해서 문제 해결할 때 많이 사용한다. 구인 메뉴도 있는데 이곳에 구인을 하는 한국기업은 꽤나 좋은 편인 경향이 있는 것 같다.
(한국용으론 okky.kr이 있는데, 파월풀하지 못하다.)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