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진첩

HOME 열린마당사진첩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과학영재교육원, ‘2022 고흥군 · 보성군 찾아가는 수학놀이터’ 운영 성료
작성자 수학교육과 등록일 2022.06.23

IMG_160344.png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과학영재교육원은 지난달 30일부터 6월 10일까지 고흥군, 보성군 소재 초·중학교 8개교로 찾아가는‘2022 고흥군?보성군 찾아가는 수학놀이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립대학육성사업으로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농어촌 학교 및 취약계층 학생들이 놀이와 함께 수학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총 244명 학생을 대상으로 체험형 교실 형태로 진행되었다.


IMG_160426.png

순천대학교 수학교육과 재학생과 업생이 일일 교사로 나서 정규 수업 시간을 이용하여 교육 협력의 형태로 아르키메데스 나선, 하트퍼즐, 축구공 종이접기, 피타고라스 마카롱, 스트링 아트 등 총 5개의 수학 프로그램을 90분 동안 운영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문제 풀이가 주가 되던 수학이 아닌 체험 위주의 활동 수학을 하니 수학이 재미있다고 느껴졌다.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면 좋겠고, 시간도 더 늘려주면 좋겠다.”라며 활동에 만족감을 보였다.


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 박희숙 원장은 “지역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수학 교구를 통해 수학 원리와 법칙들을 눈으로 보고 실험하면서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수학에 관한 관심과 호기심을 자극하여 수학적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활동을 계획했다.”라며, “향후 고흥군·보성군 이외에도 희망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수학놀이터’ 활동 범위를 넓혀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