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단위 | 모집인원 (명) | 비고 |
---|---|---|
국어교육과 | 20 | 중등학교 국어과 교사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학과로서, 국어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이론과 실제를 겸비합니다. 미래 사회 인재에게 요구되는 의사소통 능력, 문화향유 능력 등을 바탕으로 중등 학습자드의 국어 능력을 향상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현장 역량을 갖추도록 합니다. 더불어 원만한 인성 위에 투철한 교사관을 지닌 전문성 있는 국어 교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영어교육과 | 21 | 본 과의 주된 목표는 중등학교 교사를 양성하는 것이며, 동시에 영어교육 및 영어학 분야에서 학자로 나아가기 위한 기본 교육도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교육과정은 중등 영어교육의 이론과 방법론, 영어학 및 영문학에 관한 깊이 있고 다양한 지식을 제공하는 과목들과 실질적인 영어 구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과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사회교육과 | 22 | 사회교육과에서는 정치학, 경제학, 사회학, 문화인류학, 법학 등의 제반 사회과학 뿐만 아니라, 민주시민 교육에 필요한 교육학 과목을 폭넓게 학습하도록 다양한 전공 과목을 개설하였습니다. |
농업교육과 | 20 | 농업교육과는 1983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하여 농·산업과 농촌지역개발에 신념을 가지고 봉사할 중등학교 농업교사와 농촌사회지도자를 양성하는 전국에 하나뿐인 농산업교육 관련 학과입니다. 농업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와 교육자로서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전공 이론과 실습을 위한 교육활동과 체험을 통해 학교와 학교밖 교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농업교육 인력을 양성함에 목적이 있습니다. |
수학교육과 | 20 | 예비 수학교사로서 교단으로 나가기 위해서는 수학 전공 능력, 교육학, 학교 현장 이해, 공학적 도구 활용, 수학 교구의 활용을 비롯하여 다양한 교육 분야에서 넓은 전공 역량과 전문적 지식을 함양하여야 합니다. |
컴퓨터교육과 | 19 | SW와 AI 융합의 디지털 기술 중심의 미래 사회를 주도할 정보·컴퓨터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사회 발전 및 교육 발전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합니다. 개방적이며 융통성 있는 교육환경을 통한 창의적 인재 육성, 글로벌 정보·컴퓨터 교육을 통한 미래지향적 전문 인재 양성, 산·관·학·연의 연계를 통한 실용주의적 인재 양성이라는 비전을 갖고 21세기 지식 정보화 시대를 선도할 ‘창의·융합형 IT교육 인재’를 양성합니다. |
환경교육과 | 15 | 환경교육과에서는 아래 교육목표를 토대로 환경소양을 갖춘 창의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
물리교육과 | 11 | 물리학은 자연현상을 근본적인 원리와 논리적 사고에 입각하여 설명하고 예측하는 학문입니다. 물리교육과에서는 물리학 지식 체계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와 과학적 탐구방법을 지도하는 동시에 물리교육학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체득케 함으로서 교육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중등교원을 양성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
화학교육과 | 11 | 새로운 시대에서 맞춰 화학 관련 전공 역량을 갖춘 화학 교육 인재를 양성하는 목표를 가지고 물리화학, 유기화학, 무기화학, 분석화학 등의 내용 지식과 함께 화학교육 등의 교육학 분야에서 활동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습 활동을 통해 자연 현상에 대한 과학적 사고 능력, 과학적 문제 해결능력을 갖춰 새로운 시대에서 요구하는 화학 교사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것으로 목표로 전공이 운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