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HOME 대학소개인사말
풍요롭고 존중받는 삶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대학,
전국 최고수준의 교사 양성 기관
학장사진
사범대학장 김대희

순천대학교 사범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순천대학교 사범대학은 1982년 교육계열 6개학과로 시작하여 1991년 사범대학으로 인가받은 이래, 현재 9개의 학과와 교직과로 구성되어 교육과 연구, 사회 봉사를 통하여 전남 지역과 전국의 중등교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1991년부터 시작된 임용고시로 인하여 교원양성중심의 중등교원양성이 임용중심으로 바뀌면서 사범대학의 교육방향이 변화하였으나, 설치된 학과수나 학생수에 비하여 전국 상위 수준에 해당하는 임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곳곳에서 졸업생들이 교장이나 교감, 교육행정직으로 근무하거나, 장학직으로 근무하면서 학교교육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고 있고, 임용고시를 통하여 매년 교직에 진출하여 열심히 가르치는 젊은 교사들까지 다양한 형태로 학교 교육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학과에 따라서는 공무원이나 교과내용분야의 직업에 종사하거나, 평생교육사로서 업무를 담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순천대학교 사범대학이 지역을 발전시키고 학교교육을 위하여 노력하는 진정한 교사들을 배출하고 있음을 말합니다. 우수한 교수진과 교수 1인당 학생수 비율, 지역의 중등학교에 대한 학생 지원활동을 통하여 순천대학교 사범대학이 지역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교직을 원하십니까? 중등교사로서 발전하기 원하십니까?
그렇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순천대학교 사범대학으로 오십시오. 여러분의 꿈과 노력을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3월 1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