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와 애니메이션은 현대사회의 첨단문화 형식인 대중예술의 하나로서 문화산업의 중추적 역할은 물론 새로운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21세기, 디지털콘텐츠의 시대에서는 뉴미디어와 결합하여 새로운 확장과 문화산업으로 이어지고, 정보로서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사회적 기능과 시각전달 매체의 문화적 기능성을 동시에 지니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디지털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여 만화, 애니메이션, 영상, 캐릭터, 게임에 이르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영역까지 확장하고 있습니다. 본 정공은 이러한 특성을 예술과 산업의 위상에서 탐구하여 미래예술을 선도할 콘텐츠 개발 능력과 창의적 사고를 가진 전문인을 양성,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단과대학 전공능력 | 학과 전공능력 | 전공 교과목(맵핑) | 교양 교과목 | 비교과 프로그램 | 취·창업 분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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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통 |
종합적 사고 능력 |
·만화애니메이션교육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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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개발과 인성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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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만화최강전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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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인 팀워크 협력 능력 |
· 영상제작및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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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활과 목표설정 |
동행프로그램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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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자기주도 |
이론/실무능력 |
· 기초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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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롤라 전시회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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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사고 능력 |
· 스토리텔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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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와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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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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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개발 능력 |
· 연출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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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학영어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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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학과에서 자체적으로 년 1회 구성하여 운영되는 프로그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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