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Eco mover, Glocal SCNU

2021-동계 계절학기 수요조사 안내에 대한 상세정보
2021-동계 계절학기 수요조사 안내
작성자 회계학과 등록일 2021.10.01



2021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운영 계획




1. 목 적

2021-2학기 현재 재적중인 학생(재학생 및 휴학생) 학술교류협약을 체결한 대학의 학생들에게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졸업에 필요한 학점 이수 또는 기 이수한 학점을 보완하는 기회를 제공


2. 기본 운영 방향

 . 계절학기 적용 교육과정

 교양교과목은 2021학년도의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교과목 개설

      대학생활과 목표설정은 계절학기 개설 불가, 학군단 교과목은 개설 불가

      영어회화, 영어회화 1, 2’는 운영상 개설불가

 전공교과목은 학년별 입학 당시 교육과정 기준으로 교과목 개설

    - 2021학년도 교육과정의 2~4학년의 신설 전공교과목은 개설 불가

    - 신설학과는 현재 최고 학년보다 상위 학년의 전공 교과목 개설 불가

개설 학기(1학기, 2학기) 상관없이 개설 예정 교과목에 포함 가능

 교육과정에 따라 공통적으로 이수하는 교과목을 우선적으로 개설

 특성화 교과목 개설은 우리 대학 특성화교과목 운영지침을 적용 개설


 . 강좌 개설 기준: 수강 학생이 20명 이상인 교과목

개설 희망 인원이 20명 미만인 경우에도 개설 신청(붙임1)은 가능

1, 2차 수강신청 시 20명 미만 교과목은 폐강하며,

       개설 승인 기준 이하 교과목 개설 희망 시 개설 사유서(붙임2) 제출

 

 . 수강 신청 자격

 2021-2학기 현재 우리 대학교 재적생 (재학생 및 휴학생)

      ‘21-2학기에 국내외 대학에 교류중인 학생의 경우 재학생에 포함

      동계 계절학기에 타 대학(국내/국외) 교류허가를 받은 학생은 우리대학 계절학기 수강 불가

 우리 대학교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한 타 대학의 재학생으로서 소속 대학 총장의 추천을 받은 자

 . 개인별 수강신청 학점 기준: 6학점 이내

현장실습(중기: 6학점)을 신청한 학생은 타 교과목 수강 불가

현장실습(단기: 3학점)을 신청한 학생의 경우 현장실습 기간과 계절학기 운영기간이 중복되지 아니한 경우에만 3학점 이내의 추가 수강 가능


 . 학점 당 수강료: 이론 교과목 35,000, 실험실습 교과목 40,000,

                     현장실습 35,000


3. 코로나19에 따른 수업운영 방식

 . 비대면 수업: 우리대학 e-캠퍼스 내에서 운영

온라인 동영상 수업은 1학점당 동영상 콘텐츠 재생시간 25 이상

실시간 화상 수업은 대면수업과 동일한 시간(1시수 50) 운영

       추후 대면으로 전환 불가

 . 대면 수업: 현 순천시 거리두기 단계(3단계)에 따라 수강인원 30명 이하 교과목 대면수업 가능

      코로나-19 상황 악화 시(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격상) 비대면수업으로 전환

 . 출석 방법: 전자출결 사용 

 . 시험운영: 담당교원 자율 운영

 . 성적평가: 완화된 상대평가(A등급 50% 이내) 적용   


4. 동계 계절학기 세부 운영 계획

 . 계절학기 수업기간: 2021.12.27.()~2022.1.14.() [~15일간] 

      집중이수제: 과목별 학점 당 이수시간을 준수하는 범위에서 계절학기 수업기간 중 수업일수를 단축하여 운영 가능

 . 개설 교과목 결정 기준 및 방법

개설 희망 교과목을 조사하여 개설 예정 교과목으로 선정

개설 예정 교과목을 교과목 담당 학과/전공/부서에 통보하여 개설 확인 여부를 확인 후 개설 교과목 결정

최종 수강인원이 2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 처리

      교육과정 변경 등 부득이한 경우 20명 미만인 교과목도 개설 가능

 . 수강 신청

1) 일시

1차 수강신청: 11.10.() 10:00 ~ 11.12.() 17:00

대 상: 재학생 및 휴학생

방 법: 수강신청시스템으로 신청

                (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 모바일 수강신청은 11일부터 가능)

수강인원이 2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하고, 홈페이지에 공고


2) 2차 수강 신청 및 정정(최종)

일 시: 11.18.() 10:00 ~ 11.19.() 17:00

대 상: 재학생 및 휴학생

방 법: 수강신청시스템으로 신청

                (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 모바일 수강신청은 19일만 가능)

최종 수강 신청 및 정정 후 수강인원이 2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고

 

3) 폐강교과목 신청자 수강신청

일 시: 11.25.() 10:00 ~ 17:00

대 상: 2차에 폐강된 교과목을 수강 신청한 학생에 한함

방 법: 수강신청시스템으로 신청(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 모바일신청 불가)


 . 수강료 납부

수강료 납부기간: 12.6.() ~ 12.8.() (은행시간 마감 전까지)

수강료 납부 장소: 농협 및 단위농협 전국지점(타 은행 불가)

등록금 고지서 출력: 향림통시스템에서 개별 출력

등록 기간 외 수강료 납부와 일부과목에 대한 수강료 납부 불허


 . 수강취소 및 환불

수강취소 기간: 12.24.() 17:00까지

     취소신청기간 이후에는 수강취소 불가. 다만, 군입대(입영통지서), 질병(진단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한 학생에 한하여 취소 또는 환불 가능

대상: 수강과목 폐강 또는 수강취소를 희망하는 학생

방법: 취소(환불)신청서를 제출 후 수강료 반환

취 소 시 점

대 상

수강취소 기간

환 불 액

수업개시 전 수강취소

교과목 폐강 및 취소희망자

 ~ 12.24.() 17:00

수강료 전액

수업개시1/3

천재지변,

군입대, 장기질병

 12.27.() ~ 12.30.() 18:00

수강료의 2/3 반환

수업개시1/3~1/2

 12.31.() ~ ‘22.1.5.() 18:00

수강료의 1/2 반환

수업일수 1/2 경과 후

해당 없음

 ‘22.1.6.() ~

해당 없음


 . 계절학기 출석: 전자출결 운영


 . 성적 처리

성적 전산입력: 2022.1.14.() ~ 1.18.()

성적 게시(열람) 및 정정: 2022.1.19.() ~ 1.20.()

성적 확정: 2022.1.21.() 10:00 [성적 확정일에는 성적 정정 불가]

성적표 출력 및 제출: 2022.1.24.()

타 대학 수강생 성적 통보: 2022.1.25.()이후 예정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