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 적 2021-2학기 현재 재적중인 학생(재학생 및 휴학생) 및 학술교류협약을 체결한 대학의 학생들에게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졸업에 필요한 학점 이수 또는 기 이수한 학점을 보완하는 기회를 제공
2. 기본 운영 방향 가. 계절학기 적용 교육과정 ○ 교양교과목은 2021학년도의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교과목 개설 ※ 대학생활과 목표설정은 계절학기 개설 불가, 학군단 교과목은 개설 불가 ※ ‘영어회화, 영어회화 1, 2’는 운영상 개설불가 ○ 전공교과목은 학년별 입학 당시 교육과정 기준으로 교과목 개설 - 2021학년도 교육과정의 2~4학년의 신설 전공교과목은 개설 불가 - 신설학과는 현재 최고 학년보다 상위 학년의 전공 교과목 개설 불가 ○ 개설 학기(1학기, 2학기) 상관없이 개설 예정 교과목에 포함 가능 ○ 교육과정에 따라 공통적으로 이수하는 교과목을 우선적으로 개설 ○ 특성화 교과목 개설은 우리 대학 특성화교과목 운영지침을 적용 개설
나. 강좌 개설 기준: 수강 학생이 20명 이상인 교과목 ○ 개설 희망 인원이 20명 미만인 경우에도 개설 신청(붙임1)은 가능 ○ 1차, 2차 수강신청 시 20명 미만 교과목은 폐강하며, 개설 승인 기준 이하 교과목 개설 희망 시 개설 사유서(붙임2) 제출 다. 수강 신청 자격 ○ 2021-2학기 현재 우리 대학교 재적생 (재학생 및 휴학생) ※ ‘21-2학기에 국내․외 대학에 교류중인 학생의 경우 재학생에 포함 ※ 동계 계절학기에 타 대학(국내/국외) 교류허가를 받은 학생은 우리대학 계절학기 수강 불가 ○ 우리 대학교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한 타 대학의 재학생으로서 소속 대학 총장의 추천을 받은 자 라. 개인별 수강신청 학점 기준: 6학점 이내 ○ 현장실습(중기: 6학점)을 신청한 학생은 타 교과목 수강 불가 ○ 현장실습(단기: 3학점)을 신청한 학생의 경우 현장실습 기간과 계절학기 운영기간이 중복되지 아니한 경우에만 3학점 이내의 추가 수강 가능
마. 학점 당 수강료: 이론 교과목 35,000원, 실험‧실습 교과목 40,000원, 현장실습 35,000원
3. 코로나19에 따른 수업운영 방식 가. 비대면 수업: 우리대학 e-캠퍼스 내에서 운영 ○ 온라인 동영상 수업은 1학점당 동영상 콘텐츠 재생시간 25분 이상 ○ 실시간 화상 수업은 대면수업과 동일한 시간(1시수 50분) 운영 ※ 추후 대면으로 전환 불가 나. 대면 수업: 현 순천시 거리두기 단계(3단계)에 따라 수강인원 30명 이하 교과목 대면수업 가능 ※ ‘코로나-19 상황 악화 시(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격상) 비대면수업으로 전환 다. 출석 방법: 전자출결 사용 라. 시험운영: 담당교원 자율 운영 마. 성적평가: 완화된 상대평가(A등급 50% 이내) 적용
4. 동계 계절학기 세부 운영 계획 가. 계절학기 수업기간: 2021.12.27.(월)~2022.1.14.(금) [월~금 15일간] ※ 집중이수제: 과목별 학점 당 이수시간을 준수하는 범위에서 계절학기 수업기간 중 수업일수를 단축하여 운영 가능 나. 개설 교과목 결정 기준 및 방법 ○ 개설 희망 교과목을 조사하여 개설 예정 교과목으로 선정 ○ 개설 예정 교과목을 교과목 담당 학과/전공/부서에 통보하여 개설 확인 여부를 확인 후 개설 교과목 결정 ○ 최종 수강인원이 2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 처리 ※ 교육과정 변경 등 부득이한 경우 20명 미만인 교과목도 개설 가능 다. 수강 신청 1) 일시 ○ 1차 수강신청: 11.10.(수) 10:00 ~ 11.12.(금) 17:00 ○ 대 상: 재학생 및 휴학생 ○ 방 법: 수강신청시스템으로 신청 (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 모바일 수강신청은 11일부터 가능) ○ 수강인원이 2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하고, 홈페이지에 공고
2) 2차 수강 신청 및 정정(최종) ○ 일 시: 11.18.(목) 10:00 ~ 11.19.(금) 17:00 ○ 대 상: 재학생 및 휴학생 ○ 방 법: 수강신청시스템으로 신청 (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 모바일 수강신청은 19일만 가능) ○ 최종 수강 신청 및 정정 후 수강인원이 2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고 3) 폐강교과목 신청자 수강신청 ○ 일 시: 11.25.(목) 10:00 ~ 17:00 ○ 대 상: 2차에 폐강된 교과목을 수강 신청한 학생에 한함 ○ 방 법: 수강신청시스템으로 신청(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 모바일신청 불가)
라. 수강료 납부 ○ 수강료 납부기간: 12.6.(월) ~ 12.8.(수) (은행시간 마감 전까지) ○ 수강료 납부 장소: 농협 및 단위농협 전국지점(타 은행 불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향림통시스템에서 개별 출력 ○ 등록 기간 외 수강료 납부와 일부과목에 대한 수강료 납부 불허
마. 수강취소 및 환불 ○ 수강취소 기간: 12.24.(금) 17:00까지 ※ 취소신청기간 이후에는 수강취소 불가. 다만, 군입대(입영통지서), 질병(진단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한 학생에 한하여 취소 또는 환불 가능 ○ 대상: 수강과목 폐강 또는 수강취소를 희망하는 학생 ○ 방법: 취소(환불)신청서를 제출 후 수강료 반환 취 소 시 점 | 대 상 | 수강취소 기간 | 환 불 액 | 수업개시 전 수강취소 | 교과목 폐강 및 취소희망자 | ~ 12.24.(금) 17:00 | 수강료 전액 | 수업개시∼1/3선 | 천재지변, 군입대, 장기질병 | 12.27.(월) ~ 12.30.(목) 18:00 | 수강료의 2/3 반환 | 수업개시1/3선~1/2선 | 12.31.(금) ~ ‘22.1.5.(수) 18:00 | 수강료의 1/2 반환 | 수업일수 1/2 경과 후 | 해당 없음 | ‘22.1.6.(목) ~ | 해당 없음 |
바. 계절학기 출석: 전자출결 운영
사. 성적 처리 ○ 성적 전산입력: 2022.1.14.(금) ~ 1.18.(화) ○ 성적 게시(열람) 및 정정: 2022.1.19.(수) ~ 1.20.(목) ○ 성적 확정: 2022.1.21.(금) 10:00 [성적 확정일에는 성적 정정 불가] ○ 성적표 출력 및 제출: 2022.1.24.(월) ○ 타 대학 수강생 성적 통보: 2022.1.25.(화)이후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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