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내]우리대학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에 대한 상세정보
[학내]우리대학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19.07.30

화창한 DAY N 창업 네트워킹 행사도 진행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 운영 기대돼

우리대학은 이번에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한 '2018년 창업선도대학 육성 사업' 성과 평가 결과에 따라 선정된 결과이다. 지역의 대학생과 청년, 예비 창업기업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자금지원은 물론이고, 원스톱 창업서비스가 구현되어 적극적인 창업 상담과 교육, 창업 동아리 육성, 글로벌 마케팅, 투자유치 지원 등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이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10일과 11일 여수 라테라스리조트에서 화창(話創)DAY N 창업 네트워킹행사가 있었다. 해당 행사에서는 전남지역의 창업 관련 실무자와 유관기관들이 양쪽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교환했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가 증진되고 지역의 창업 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참석자들은 창업 인프라와 교육 노하우 등과 같은 창업 지원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실무자 간 교류를 확대하여 함께 지역의 창업지원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하여 시간을 보냈다.

또한 각 지역 거점의 창업지원 사업 운영을 위한 협업 프로그램의 방향을 설정하고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 교류방안 협의, 보육기업 후속 지원 사업 단계 구축, 비즈쿨 창업캠프&창업경진대회 운영 계획 등 최적의 맞춤형 창업 지원 서비스 구축을 위한 다양한 추진 방안을 협의했다.

_임현택 기자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