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내

HOME 신문사기사학내
교양 있는 대학생 되기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정보
교양 있는 대학생 되기 프로젝트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23.09.26

  최근 전공과목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교양을 쌓는 것이나 알아두면 쓸데없는 지식 등을 습득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많다순천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심화 교양 및 일선 선택 교과목 중에서 본인이 관심 있는 교과목을 수강신청하여 듣는 학생들도 있지만학점을 따기 위해선 흔히 꿀 교양(시험 점수가 잘 나와 학점 취득이 쉬운 과목)만 찾게 되는 것이 현실이다.


  교양을 쌓고 싶다면우리 학교에서 제공하는 정규 강의 외에도 여러 기관에서 추진하는 특강이나 교육 및 체험을 듣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순천시 내 대학생 또는 순천시민 상대로 여러 교양을 쌓을 수 있는 기관이 많다이러한 기관의 사이트에 방문하여 역사·문화·과학·체험 등 본인이 관심 있는 분야를 신청하여 체험 및 수강을 신청하면 된다.


  순천시 내에 교양을 쌓을 수 있는 기관은 순천대학교가 있다우리 대학생들을 상대로 여러 교양 프로그램이나 워크숍을 다양하게 운영 중이다우리 학교 교양교육원에서는 우리 대학 학생들의 진로 및 발전을 위해 여러 특강과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대학생들의 맞춤 특강이 많고향림 포인트를 제공함과 동시에 학교 내에서 운영되기 때문에잘 이용한다면 많은 도움이 된다.


  순천시 내에서 다양한 분야의 교양을 쌓고 싶다면, ‘순천시립도서관이라는 기관이 가장 적절하다사이트 내문화행사 코너에 들어가게 되면, ’강좌 신청과 행사 참여를 선택할 수 있다. ‘강좌 신청은 순천시 도서관 별로 추진하고 있는 강좌 리스트가 정리되어 있다접수가 진행되고 있는 강좌를 선택하면 세부정보를 볼 수 있으며강좌를 신청할 수 있다. ‘행사 참여는 순천시 도서관별로 추진하고 있는 행사 리스트가 정리되어 있다모든 행사는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참여하고 싶은 행사가 있다면 최대한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좋다대부분의 강좌와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순천시 내에서 역사 분야의 교양을 쌓고 싶다면 호남호국기념관이라는 기관이 있다연향동에 위치한 호남호국기념관은 6.25전쟁사를 주제로호국영웅들의 희생과 공훈을 기리는 호남의 유일한 기관이다. ‘호남호국기념관’ 2층에 약 3개의 전시실로 이루어져 호남의 6.25 전생사를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또한 ‘VR 체험과 전시해설’ 그리고다양한 역사교육’ 프로그램이 있다. ‘전시해설은 전문 해설가와 함께 전시실을 돌며 6.25 전생사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역사교육은 호남호국기념관에서 추진하는 역사 교수 및 명사의 특강 프로그램이다호국기념관의 입장료는 무료로 진행되고교육 및 해설도 모두 무료이다역사의 시야를 확장하고 싶은 우리 학생들이 있다면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_정민영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