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내

HOME 신문사기사학내
2학기, 나에게 맞는 코스별 토익으로 준비하자!에 대한 상세정보
2학기, 나에게 맞는 코스별 토익으로 준비하자!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23.08.17

토익은 외국인의 영어 능력을 측정하기 위해 미국의 교육 기관에서 개발한 영어 능력 시험이다일상생활이나 비즈니스에 중점을 두고 있는 시험이므로 요즘 대학생 사회인들까지도 모두 토익시험에 응시를 많이 하고 있다그만큼 사람들은 토익이 사회생활에 중요하며 인정받는 스펙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대학에서 추진한 토익 수업은 재학생 및 순천시민의 2학기 어학 단기과정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국제교류교육본부에서 추후 모집 계획을 사전 안내를 하고 있다.


 작년과 같이 본 수업은 수강생의 학습여건에 맞게 대면/비대면 수업을 진행함으로본인의 취향에 맞게 수업방식을 자유롭게 선택 수강으로 이뤄진다. 2학기 코스별 토익은 작년과 다르게 모의 토익/토스 수업이 아닌 강의 A코스와 B코스로 나뉘어 A코스는 초급반(600+)과 중급반(700+)으로 월화 LC와 수목 RC 강의로 진행된다. B코스는 A코스 과정과 클리닉 과정을 함께 배워 클리닉 수업에 있는 단어 클리닉팝송/미드 클리닉카투사/LC 클리닉 교육으로 9월 18일부터 12월 1일까지 우리대학 국제교류교육본부 A1 1층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토익 수업뿐만 아니라 장학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출석률 80% 이상인 순천시민은 수강료 반액 환급재학생에게는 향림취업향상포인트가 지급되며출석률 95% 이상인 B코스 수강생은 국제교류교육본부 자체 장학금을 주는 등 여러 가지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장학금 및 순천시민 환급은 12월 말부터 1월 중에 진행된다.


 강의시간은 공강시간 또는 방과후시간을 활용하여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수업한다주 4일 중 2일만 수강하면 출석 100% 인정되므로 학생들에게 수업에 대한 부담을 덜어준다수강료는 A코스(강의) 20만원, B코스(강의) 25만원이다.


  1학기 토익 수업을 수강한 한 학생은 학교 수업과 병행하며 토익을 준비할 수 있어 좋았고시험기간이나 일이 생겨도 온라인으로 대체하여 수업을 따라갈 수 있어 부담 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었다며 수강 소감을 밝혔다.

 

 신청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선착순 모집으로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B코스는 반별로 선착순 20명 이하로 제한한다자세한 OT 및 강의 관련 사항은 모집 시작 날짜인 8월 16일 공지할 예정이다.


이외의 궁금한 사항은 교내어학프로그램 카카오톡 문의 또는 국제교류교육본부

061) 755 ?3004로 문의 바란다.



_강연빈 기자(bean2ky0227@naver.com)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