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내

HOME 신문사기사학내
2023년 소셜벤처 경연대회 참가 모집에 대한 상세정보
2023년 소셜벤처 경연대회 참가 모집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23.08.04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셜벤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는 ‘2023년 소설 벤처 경연 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소셜벤처 아이디어 발굴 및 확산 통한 사회적 기업 창업 전변 확대 및 공감대 확산을 목적으로 개최된다. 

  여기서 ’소셜벤처‘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 모델을 뜻한다.

  이 대회는 총 4가지 부분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개인이나 단체로 참여 가능하다. 우리 대학 학생들은 4가지 분야 중 대학생 분야와 일반 분야, 그리고 글로벌 분야를 지원할 수 있다. 대학생 분야는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가진 국내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이 지원 가능하다. 일반분야는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가진 만 19세 이상 예비 창업자, 공고 마감일 기준 부처·지자체·공공기관·민간기업 등 창업 지원 사업에 참가 중인 창업팀, 또는 창업 3년 이내의 초기 창업기업이 지원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분야는 국제 개발협력 또는 해외 진출 전략 관련 아이디어를 가진 만 19세 이상 예비창업자, 공고 마감일 기준 부처·지자체·공공기관·민간기업 등 창업 지원 사업에 참가 중인 창업팀, 또는 기업이 지원 가능하다. 하지만 동일 아이디어로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에서 주최·주관한 유사 경연 대회에서 수상 이력이 있는 경우 참가 불가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8월 10일(목) 14시까지 소셜벤처 경연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시 유의사항으로 신청서, 아이디어 제안서 등 구비 서류를 갖추어 홈페이지에 업로드해야 하며, 단체 구성원이 2개 이상 단체에 동시 신청이 불가하다. 중복 신청이 확인될 경우 신청 자격 무효 및 선정 취소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대회 참가 공동 서류로는 참가 신청서 및 제안서, 아이디어 제안서, 개인정보 수집·조회·활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해당자에 한하여 지식 재산권 등록증, 대학생 부분 참가자는 대학 증명서 및 휴학 증명서가 필요하다. 

  심사 절차는 총 3단계로 진행된다. 8월 예선에서 서류 심사, 9월 본선에서 대면 심사, 그리고 10월 결선에서 종합 심사해 총 36개의 팀을 선정한다.

  결선 시상 계획으로 대학 분야는 9개 팀을 선정하여 대상팀에게 700만 원의 상금 및 특전, 일반 분야는 11개의 팀을 선정하여 대상팀에게 2,000만 원 상금 및 특전, 그리고 글로벌 분야는 8개의 팀을 선정해 대상팀에게 1,000만 원 상금 및 특전을 지급한다.

  대회 개요, 모집 부분 및 참가 자격, 신청방법, 심사 관련 문의는 소셜벤처 경연 대회 운영 사무국(070-4438-3502)에, 역량 강화 및 후속 지원, 시상 및 특전 관련 문의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창업 지원팀(031-697-7711-8)에 문의하길 바란다.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