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497호

HOME 신문사순천대신문(450호~499호)497호
[2면] “안전한 캠퍼스를 위해! 우리대학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에 대한 상세정보
[2면] “안전한 캠퍼스를 위해! 우리대학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23.06.05

전문 강사 초빙하여 체계적인 교육 실시해


지난달 20, 우리대학은 교내 문화강당에서 성희롱·성폭력 예 방 교육을 실시했다. 박진성 총장과 주요 보직교수 등 교직원 300여 명이 참여한 이 날 교육은, ‘폭력 근절 없이 성평등도 없 다!’는 주제로 여성가족부에서 위촉한 4대폭력 통합예방교육전 문 김시원 강사가 진행했으며, 4대폭력의 개념과 대학에서 빈번 하게 발생할 수 있는 폭력 발생원인 및 사례, 대처방안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성희롱·성폭력 사고를 주로 언급하며 예 방을 위해서는 인식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지난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폭력예방 교육 이수율을 90% 이 상 달성하고, 대학주변 상가대표를 대상으로 한 폭력예방 교육을 전국 최초로 실시한 우리대학은 유일하게 ‘2017년 폭력예방분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에도 여자화장실 전체에 안 전벨 설치, 4대폭력 근절 캠페인 실시 등을 통해 폭력예방에 지 속적인 관심과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교육에 들어가면서 박진성 총장은 대학은 폭력예방에 앞장서 야 할 의무가 있다면서, “모든 구성원은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 을 강화하고, 올바른 성문화 가치관을 정립하여, 안전하면서 건 전한 캠퍼스를 조성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_장상혁 기자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