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497호

HOME 신문사순천대신문(450호~499호)497호
[3면] 당신의 사물함은 얼마인가요? 우리대학 사물함 실태 고발에 대한 상세정보
[3면] 당신의 사물함은 얼마인가요? 우리대학 사물함 실태 고발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23.06.05

우리대학은 학생들의 편의와 복지를 위해 도서관 1, 2층에 사물 함을 제공한다. 학기 초마다 신청 학생에 한하여 도서관의 사물 함을 추첨 배정하며, 각 단과대학별로도 같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이 사물함을 둘러싸고 도를 넘는 행위로 논란 이 벌어졌다.

학생들이 대체로 우리대학 페이스북 대나무숲과 에브리타임 등 SNS 익명 게시판을 통해 양도한다. 처음에는 단순한 양도 목적의 글만 게시됐지만, 점차 커피나 음료와 같은 대가를 요구하는 이들 이 생겨났고, 최근에는 현금 거래를 원한다는 글까지 올라오고 있 다. 심한 경우, 사물함을 두고 댓글 경매가 이루어지기도 한다. 저 마다 더 비싼 값을 부르며 사물함을 얻기 위해 경쟁을 벌인다. 양 도를 넘어선 매매까지도 벌어지는 것이다.

이를 두고 모 게시판에서는 특정 대가를 노리고 사물함을 신청하 는 학우들이 많아졌다”, “학교가 마련한 정당한 방법이 무색해지 고 있다”, “학생들이 편의시설을 마음껏 누릴 수 없게 만드는 행위 다라며 양도와 매매의 실태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생겼다.

편의시설이란 말 그대로 사용하기에 편하고 이용자들의 편리를 위해 만들어진 시설이다. 이러한 시스템이 일부 학생들에 의해 본 래의 취지에 어긋나는 방식으로 양도되는 것은 분명 바로잡아야 할 문제이다. 이것은 학생들이 학교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박탈 하는 행위이기도 하다. 올바른 학교생활을 이루기 위해서 학우들 의 협동과 배려가 필요한 시점이다.


_마이삭 기자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