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498호

HOME 신문사순천대신문(450호~499호)498호
장 마크 애호 프랑스 前총리 초청 강연 성공적으로 개최에 대한 상세정보
장 마크 애호 프랑스 前총리 초청 강연 성공적으로 개최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23.04.12

순천시 낭트 미술대학 분교 우리학교와 학술 교류 예정


지난 달 10, 교내 70주년 기념관에서 장 마크 애호(Jean-Marc Ayrult) 전 프랑스 총리 초청 특강이 열렸다. 우리대학과 순천시 공 동주관 하에 열린 본 강연은 프랑스 낭트시 엘리자베트 르프랑 부 시장, 낭트 생나제르 미술대학 로젠 르 메레르 부총장과 함께 순 천지역민 등 약 200여명의 사람들이 참석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

강연자로 나선 장 마크 애호 전 총리는 평화, 안전, 번영 그리고 민 주주의: 불확실한 세계 속의 희망이란 주제로 한국?프랑스 양국 간의 화합을 강조했다. 그는 한국과 프랑스는 경제 문화뿐 아니 라 인적자원에서도 깊은 교류를 맺고 있다면서 2차 세계대전 등 역사적 비극이 남긴 교훈으로 말미암아 전 세계의 민주주의를 위해서 유엔이라는 국제적인 틀 안에서의 다자적 협조가 필요하 다고 주장했다.

한편, 11일 오후 순천만국가정원 내 프랑스정원에서 낭트 생나제 르 미술대학의 한국분교 개교식이 진행됐다. 이 분교는 최소 6년간 매 학기 낭트 미술대학 본교의 교수진 및 석사과정 학생 10여명이 한국 고유의 멋과 미를 배우고 창작활동을 통해 그 가치를 표현하 는 장소로 쓰인다. 방학 기간에는 인터내셔날 프로그램으로 아시아 권의 본교 입학대상 학생들의 현지 적응 교육도 병행될 예정이다.


_한지수 기자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