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498호

HOME 신문사순천대신문(450호~499호)498호
[5면] 난 외롭지 않아, 홀로 YOLO! 공강 시간 활용법 타파에 대한 상세정보
[5면] 난 외롭지 않아, 홀로 YOLO! 공강 시간 활용법 타파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23.04.12

공강 시간에 뭘 해야잘 했다고 소문이 날까? PC? 카페? 멀리 갈 필요 없다. 우리대학에서 바로 찾자!

먼저 도서관! 도서관 4층 공감갤러리에서는 매주 수요일 오후 2, 무료 영화 상영이 펼쳐진다. 스릴러, 액션, 코미디 등 모든 장르의 영화 들을 다양하게 관람할 수 있다. 영화는 보고 싶지만 혼자 영화관을 가기 망설여지거나 영화관까지 갈 여유가 없는 학우들에게 추천한다.

그리고 학교 내에는 학우들을 위한 휴게실도 있다. 남학생 휴게실은 학생회관 2층에 있다. 그곳에는 소파, 테이블, 그리고 침대까지 마련되 어 있다. , 여학생 휴게실은 학생생활관 관리동 2층에 보건실과 함께 마련되어 있다. 취사는 불가하고, 휴게실을 이용하는 다른 학생들 을 위해 청결을 지켜주기를 바란다. 언제든지 출입 가능하니 기숙사를 사용하지 않고 통학을 하는 학생이라면 할 일 없는 우주 공강시간 을 휴게실에서 보내 보는 게 어떨까.

마지막으로 학생회관 3층에는 학생들이 비용 부담을 가지지 않고 편하게 상담 받을 수 있는 학생상담실이 있다. 심리상담의 종류에는 인성·성격 검사, 진로· 적성 검사, 학습검사, 투사검사가 있다. 개개인의 상담 목적 및 필요한 곳에 따라 총 14가지의 상담을 선택 가능하며 집단상담도 진행한다. 향림통 시스템을 통해 편한 시간대에 맞춰 신청하면 된다. 그리고 지금 학생 상담실은 또래상담자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래상담자는 일정한 교육을 받은 학생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또래들의 문제 해결을 돕고,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자로서의 역할을 한다. 한 학기 내내 진행하고 있으며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많은 참여 바란다. 학생 상담실은 언제나 학생들을 향해 열려있다. 친구관계, 진로, 성격에 관련 없이 고민이 있다면 주저 말고 학생상담실로!

공휴일이나 주말을 보내기 위한 시설도 우리대학과 가까운 곳에 있다. 순천시는 시민 공영 자전거 무인 대여 시스템이 마련되어있다. 순천 구석구석에 자전 거 터미널이 많아, 빌린 곳으로 돌아올 필요 없이 도착하는 곳 근처의 터미널에 자전거를 반납하면 된다. 이 공영자전거 시스템은 캠퍼스 내 기초교육관(E2) 옆에도 설치되어있다. 대여절차는 매우 간단하며 1,000원만 내면 3시간 자전거 이용권이 주어진다.

또한, 학교와 가까운 곳에는 순천시 문화예술회관이 있다. 문화예술회관의 입구에는 매월 프로그램이 안내 되어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공연을 누릴 수 있다. 우리대학 학생이라면 할인 혜택도 있으니 심심한 주말에 가볍게 걸어가 문화예술회관을 방문한다면 그것 또한 색다를 문화생활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우리대학과 순천시내에는 혼자서 즐길 수 있는 활동과 문화생활이 가득하다. 1인 가구가 ?어가고 있는 요즘, 혼자라고 우울해 말고 당당하게 여가 생활을 즐겨보자! YOLO


_김가현 기자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