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510호

HOME 신문사순천대신문(500호~)510호
[7면] 아름다움을 공감하는 나만의 방식에 대한 상세정보
[7면] 아름다움을 공감하는 나만의 방식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23.04.05

27회 국제광고사진 공모전 대상

ㅇ 작품제목 : Beauty


말 그대로 아름다움이라는 큰 범주 안에서 어떤 누군가가 제 사진을 보더라도 공감할 수 있도록, 저만의 방식으로 작업을 풀어갔습니다.

앞서 말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사진의 특성중 하나인 시간을 포착해서 머리가 날리는 순간을 촬영하였습니다.

졸업전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교수님께서 참가를 권유해주셔서 같이 작업을 하는 친구들과 공모전에 내보았는데 감사하게도 저에게 대상이라는 명예가 주어졌습니다.


수상소감

작업을 하면서, 정말 뻔하지만, 힘든 일도 많았습니다. 중요한 촬영을 잡아둔 날에 한마디 상의도 없이 헤어메이크업 혹 은 모델이 촬영장에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었고, 작업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여러 사람과 작업을 꾸려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한 사람이라도 부재가 생기게 되면 작업에 큰 차질을 빚었습니다. 그렇게 작업의 막바 지쯤 기대도 하지 않은 수상 소식을 듣고 그동안의 고생을 보상받았다고 느끼면서 큰 감사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제 곧 졸업하는 마당입니다만, 학생 때는 학생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든 지원이 많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집에서 도움을 받든, 일의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자신의 작업에만 몰두할 수 있으며 정말 그 당시에만 누릴 수 있는 특권이 있습니다. 거기에 자신이 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노력을 기울인다면 정말 어떤 것이든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학년이 높아지고 이제 졸업을 앞두고 소위 말하는 꼰대가 되기는 싫지만, 놀 때는 놀고, 지금 당장의 현실에 충실하고 최선을 다하면서, 자신의 작업이든 공부든 목적이 무엇인지를 다시 한번 되짚어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같은 과 학우들이 모두 같이 시간을 들이고 고충을 느끼며 작업을 하였는데, 저에게 특별히 축하를 해준 점에 대해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제가 운이 좋았던 것이지 정말 모두 다 잘했다고 생각하고 다시 한번 지도해주신 교수님, 함께한 학우들께 감사드립니다.


사진예술학과 김동현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