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메이커 스페이스 4월의 교육 및 프로그램
2014년에 전남을 대표하는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우리 대학에는 예비 창업자나 신규 창업자를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있는 창업지원단이 있다. 창업지원단은 지역의 화창한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 소재·바이오 융합산업의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하여 매년 창업과 관련된 교육프로그램, 공모전 등을 운영한다.

지난 달 8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하였던 ‘3D 디자이너’ 프로그램이 4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 동안 운영됐다.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이 변화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이 프로그램은, 수강생을 우리 대학 구성원으로 국한한게 아닌 누구나 참여 가능하게 했다. 1일 차에는 이론교육을 진행하였고, 수강생들은 2일 차부터 실습에 참여하여 Fusion 360을 활용한 3D 모델링, 3D 형상 모델링 및 데이터 수정, 3D 피처 생성 및 수정을 진행했다. 모든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의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이 마무리됐다.

앞으로도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여러 프로그램이 우릴 기다리고 있다. 남은 프로그램들은 창업을 위함이 아니더라도 관심이 있다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되어있다.
다가올 4월 22일에는 22일에는 오후 2시부터 ‘나만의 아크릴 소품 만들기’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레이저 커터를 이용해 아크릴을 원하는 모양으로 직접 만들고 디자인 하는 경험을 해볼 수 있다. 또한 다가올 28일에는 오후 2시부터 ‘내가 만드는 우드트레이’ 수업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평소 목공이나 타일아트에 대해 관심을 갖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수업으로, 타일아트를 활용하여 우드트레이를 만들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들을 통해 많은 향림인들이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래에 도움이 되는 지식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 대학 창업지원단 061-750-5455 등으로 문의할 수 있다.
진다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