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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노디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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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텐츠전문가과정


과정 개요(소개)

과정 목표 및 구성 내용

  • ● 사진미디어학과와 만화애니메이션학과의 융합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시각 콘텐츠의 다양한 제작 기법과 도구를 다루는 역량을 기르고, 시각적 표현의 깊이를 더할 수 있도록 함.
  • ● 디지털 미디어의 발전으로 분야 간 융합이 요구됨에 따라 두 학과의 전문성을 상호 보완하여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비주얼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함.

세부 구성

  • ● 사진미디어학과 전공생: 컴퓨터 그래픽 툴을 활용한 디지털 표현 방식 학습.
  • ●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전공생: 사진 촬영 기술과 카메라 작동 원리 학습.
  • ● 사진미디어학과는 사진촬영창작실기와 카메라 메커니즘 중심 교육,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컴퓨터그래픽실습Ⅰ·Ⅱ를 통해 시각 편집과 표현 능력 강화.

과정 편성표(교육과정 편람 참고)

개설
학부·학과·전공
학기 과목코드 교과목명 학점 시간 이수 구분 이수학점
이론 실습

사진미디어학전공

1

PA0882

사진촬영창작실기

3

2

2

선택

9 학점 이상

사진미디어학전공

2

PA0886

카메라메커니즘

3

2

2

선택

만화애니메이션전공

1

CA0805

컴퓨터그래픽실습

3

2

2

선택

만화애니메이션전공

2

CA0807

컴퓨터그래픽실습

3

2

2

선택

교과목 개요

교과목명

교과목 개요

비고 

사진촬영창작실기

사진촬영에서 카메라 메커니즘을 통해 3차원 현실 대상을 2차원 평면 이미지로 전환하며, 이에 따른 사진적 표현 방법을 탐구한다. 또한 컬러와 흑백 이미지의 사진적 효과를 소형 카메라를 매체로 하여 이론과 실기를 통해 습득한다.


카메라메커니즘

카메라의 구조와 특성, 조작법을 실기를 통해 이해하며, 피사체의 정밀묘사를 위한 촬영법과, 정물, 풍경, 더 나아가 광고사진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컴퓨터그래픽실습

2D 그래픽 소프트웨어의 기본기능 및 활용법을 학습하고 예술적 차원으로 표현 가능한 능력을 배양하고 독창적인 2D 이미지 제작을 위한 방법을 모색한다.


컴퓨터그래픽실습 

컴퓨터 그래픽 실습의 연계과정으로 2D 그래픽 소프트웨어들의 활용법을 심화 학습하여, 창의적인 작품 제작에 활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