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ㆍ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자 합니다.
가. 2025학년도 전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정 ※ 제출기한 엄수
추진 업무 | 추진 일정 | 세부 사항 |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서 접수 | ′25. 9. 22.(월) ~ 10. 1.(수) | 신청인이 학과/전공 사무실에 서류 접수 신청인 이름으로 논문심사료 입금 - 입금계좌: 농협 643-01-******(대학원) - 입금금액: 석사100,000원, 박사300,000원 ※ 심사료 납입증빙* 필수(이체내역 캡처본 또는 영수증) | 제1차 서류 제출 (학위청구논문 심사대상자 확인원 등) | ′25. 10. 10.(금) | 학과/전공 → 대학원 서류 제출(공문 및 원본 제출) 제출서류: 서식 1, 2, 3, 4, 4-1, 5, 6, 7*, 논문초록** * 추가서식: 인공지능(예: 챗GPT)의 학술 활용에 관한 자기 확인 및 서약서 * 논문초록: PDF파일을 코러스 업무메일(이승우) 또는 웹메일로 제출, (국문논문→영문초록, 영문논문→국문 초록) | 심사위원(장)위촉 및 심사대상자 통보 | ′25. 10. 13.(월) ~ 10. 17.(금) | 대학원 → 학과/전공 | 학위청구논문 심사 | ′25. 10. 20.(월) ~ 12. 12.(금) | 학과/전공: 학위청구논문 심사계획 준수하여 심사 | 제2차 서류 제출 (학위청구논문 심사서 등) | ′25. 12. 15.(월) ~ 12. 19.(금) | 학과/전공 → 대학원 서류 제출 제출서류: 서식 8, 9, 10, 11 | 최종 서류 제출 (학위청구논문 등) | 2026. 1. 9.(금) | 학과/전공 → 대학원 서류 제출 제출서류: 서식 12*, 13, 14, 18, 19 * 하드표지 인쇄본(석사3부, 박사3부) 디지털 파일 형식: 학과(전공)_이름.PDF ※ PDF파일은 텍스트 드래그복사가 가능해야 함 |
※ 논문초록 및 학위논문용 디지털 파일 제출방법 E-mail: seunglee@scnu.ac.kr ※ 학과별 취합하여 제출 요망 나. 연구윤리 준수사항 교육부훈령 제449호「연구윤리 확보를 위한 지침」 제1장 총칙 □ 제5조(연구자의 역할과 책임) 및 제6조(대학등의 역할과 책임) |
1) 2016학년도 전기 심사부터 논문유사도검사 시스템 활용 및 연구윤리교육 필수 2) 심사시 논문유사도 검사 결과를 심사자료에 첨부하여 심사 3) 최종 논문 제출시 논문유사도검사 결과확인서 지도교수 확인 서명 후 제출(서식 16) 4) 심사 서류 제출시 ‘연구윤리교육’ 1회 이상 이수했거나 ‘연구윤리 교과목’ 이수자에 한해서 신청 가능 ※ 연구윤리교육은 1년에 2회 이상 방문 교육 및 인터넷 교육 운영 ※ 연구윤리 교과목은 매학기 수강 신청 가능
붙임 1.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ㆍ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 1부. 2.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ㆍ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 제출 서식 각 1부. 3.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ㆍ박사 학위청구논문 제목 변경원 1부. 4. 학위논문 작성요령 및 방법 1부. 5. 연구윤리 온라인 교육 신청방법 1부. 6. 카피킬러 사용 매뉴얼 1부.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