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약학대학

HOME 입학도우미입시(Q&A)약학대학
이수과목 관련 문의사항에 대한 상세정보
이수과목 관련 문의사항
작성자 이승미 등록일 2020.07.01

안녕하세요. 지금 외국에 있는 대학교에서 4학년중 2년 졸업 예정이고 약학대학교로 편입을 준비 중인 학생입니다. 선수과목에 대해 문의할 것이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화학으로는

1. Integrated Chemistry(통합적인 화학)

-생물로는

1.MICRO FOR NURSE & ALLIED HEALT(간호와 건강에 관한 미생물학)

2. HUMAN ANATOMY,PHYSIOLOGY I (인체해부학/생리학)(4학점)


-수학으로는

1. PRECALCULUS COLLEGE ALGEBRA (번역을 하면 '미적분학을 배우는데 전제가 되는 대수학' 입니다. )

2. ELEM PROBABILTY, STAT INFERNCE

3. FINITE MATHEMATICS(유한수학)


를 이수하였습니다.


1. 이들 중에서 이수 과목으로 인정되는게 있을까요?

특히, College Algebra 라는 과목을 한글로 번역하면 ‘대학 대수학’ 이라고 나옵니다 그러나 앞에 PRECALCULUS(미적분학을 배우는데 전제가되는)가 명시되어 있어 이수과목으로 여겨지는지 알고 싶습니다.


만약, 이수과목으로 여겨지는지 확실치 않는다면,

2. 요번에 2021년 이수과목 인정여부 미리 신청해 놓는 다면 이를 2022년 또는 2023년 약대 입학 신청 시 사용할 수 있을까요? 아님 그 때 또 다시 신청해야 하는 건가요?


3. 이수과목 인정 여부를 위해 서류를 제출시 담당 교수님이나 학과장의 서명이 필요한가요? 

만약 그렇다면, 지금은 외국에 있어서 학과장님이나 담당 교수님의 서명을 받을 수 있으나, 내년에는 한국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 경우 담당교수님이나 학과장님의 직접적인 서명을 받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받아도 이메일을 통해 서명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유사과목 신청이 아예 안되는 건가요?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전체댓글수총 1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입학홈페이지관리자2020.07.02

    안녕하세요 순천대학교 입학본부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 입학홈페이지 ? 약학대학 ?자료실에 「2021학년도 약학대학 유사 선수과목 인정신청 안내」 첨부파일 (붙임 1 : 순천대학교 약학대학 선수교과목 인정내역)을 참고하신 후 선수교과목 인정과목과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별도의 신청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우리대학 약학대학의 심의 절차 진행 후 결과 통보)

    1-1. 만약에 선수과목 인정신청서를 제출 할 경우 해당 교과목의 상세 내용이 담긴 강의계획서, 수업계획서 등 보조자료가 필수입니다. 없는 경우에 불인정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우리대학 약학대학의 심의 절차 진행 후 결과 통보)

    2. 약학대학 선수과목의 경우 인정과목이 누적(업데이트)되는 경향이 있으나 매년 설정하는 것으로 확답은 어렵습니다.

    3. 선수과목 인정신청하는데 있어서 담당교수나 학과장의 서명은 필수가 아닙니다.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순천대학교 입학본부(061-750-55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