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승남(2023). 클라프키의 비판-구성적 교육학과 시대적 핵심 문제의 재음미. 교육사상연구. 37(4), 73-94.
손승남(2023). 시대적 핵심과제와 미래 교육 방향 설정 : OECD 2030과 유네스코 2050 논의를 중심으로. 문화교류와 다문화교육. 12(4), 1-22.
손승남(2022).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고등학교 교양교육 강화 방안. 교양교육연구. 16(6), 69-81.
손승남(2021). 리버럴아츠 교육의 새로운 방향 탐색. 문화교류와 다문화교육. 10(6), 363-384.
손승남 외(2021). 고등교육에서의 역량기반 교육과 핵심역량. 교양교육연구. 15(1), 11-30.
손승남(2020). AI 시대 교양기초교육의 교수학적 재음미. 교양교육연구. 14(4), 11-23.
손승남(2020). 엔그램 뷰어를 활용한 교양교육 개념 분석. 교양교육연구. 14(2), 23-34.
손승남(2019). 유럽 리버럴아츠 대학의 최근 동향. 문화교류연구. 8(2), 49-68.
손승남(2018). 혜강 최한기의 <인정>에 관한 교육해석학적 고찰. 교육문화연구. 24(2), 359-380.
손승남(2022). 시대적 핵심과제와 미래 교육 방향 설정 : OECD 2030과 유네스코 2050 논의를 중심으로. 순천대학교.
손승남(2019). 엔그램 뷰어를 활용한 교양교육 개념 분석. 순천대학교.
공동(2017). 순천만국가정원 가든스쿨 연구용역. 순천시.
단독(2023). 학교상담자의 심리적 임파워먼트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상담학연구, 24(4), 187-211.
공동(2023). 진로전환 경험이 있는 상담교사의 성장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질적탐구, 9(3), 209-241.
공동(2021). 부모의 양육태도와 교육지원활동이 초등학생 자녀의 자기주도 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 인문학술, 7, 79-115.
단독(2021). 코로나-19 전후 대학생의 수업만족 및 학생상담 실태. 현장수업연구, 2(2), 29-58.
공동(2019). 한 대학생의 학교폭력 피해 경험 및 회복 과정에 관한 질적 사례 탐구. 질적탐구, 5(3), 175-205.
공동(2019). SW교육에서 중학생의 핵심 역량 분석.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5(4), 601-626.
공동(2019). 청소년기 열등감과 자기격려간의 관계 연구.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9(2), 239-247.
공동(2018). 초등학생 진로흥미 그림검사 개발. 초등상담연구, 17(3), 439-457.
단독(2015). 학교상담자의 책무성 평가에 대한 인식. 초등상담연구, 14(2), 149-173.
공저(2023). 학교심리검사의 이해와 활용. 양서원.
공저(2020). 직업기초능력 향상을 위한 자기개발과 진로설계(2판). 학지사.
공저(2019). 학교상담의 이론과 실제. 아카데미프레스.
공저(2018). 상담면접의 실제. 학지사.
공저(2018). 초등학교 진로교육의 실제. 사회평론 아카데미.
공저(2017). 진로진학상담교육론. 사회평론 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