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개설학과안내

HOME 대학원 안내개설학과안내

소비자학과

홈페이지

소비자학과
소개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시장개방의 물결 속에서 경제와 관련된 최종적 결정권을 소비자가 가지는 소비자 주권을 다양한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지식과 능력을 가진 전문인을 양성함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하여 소비자의 생활복지 수준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더 나아가 국가경제의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위해 구체적으로 소비자정책, 소비자교육, 소비문화, 생활금융, 전자상거래, 소비자상담, 소자본창업 등의 내용을 다룬다.

졸업후진로

 

연락처

750-3670

사회복지학과

홈페이지

사회복지학과
소개

빈곤, 질병, 고통, 소외, 사회해체 등과 같은 사회문제를 이론적, 제도적인 접근과 실천 현장에서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농어촌, 여성, 아동ㆍ청소년, 장애인, 노인복지 등 다양한 사회복지 분야에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개발과 실천적인 연구가 가능한 전문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지역사회에 적합한 사회복지 모형을 개발하고, 사회회구성원들의 삶의 질 향상과 선진복지사회 구현에 기여하고자 한다.

졸업후진로

 

연락처

750-3670

법학과

홈페이지

법학과
소개

세계화와 지방화의 시대적 추세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법학의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유능한 전문법조인을 필요로 하고 있는 바, 법학과는 이러한 시대적·사회적 요청에 부응하면서 법학의 이론적 지식과 실무능력을 두루 갖춘 전문법조인을 양성함으로써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함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법학과에서는 일반행정, 법원ㆍ검찰ㆍ경찰ㆍ교정ㆍ세무ㆍ소방 분야의 법무행정 공무원과, 법조 실무자, 기업체 법무당담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법무분야별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전공분야의 교수진을 갖추고 통합교과과정의 커리큘럼을 운용함으로써 최고의 법무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이를 통하여 대학의 지역 사회봉사기능을 강화하고 긴밀한 산학협동체제를 유지함으로써, 법무분야의 이론과 실무적 식견을 넓혀 나가고 각계각층의 전문가들과의 인적 네트워크와 교류의 장으로서 실무계와 학계의 발전과 교류를 도모하고자 한다.

졸업후진로

 

연락처

750-3430

문화예술기획학과

홈페이지

문화예술기획학과
소개

문화 예술이 대중화를 넘어 산업화되어가는 국내적. 국제적 환경변화에 부응하고 광주 문화중심도시 특별법의 통과로 문화예술분야의 전문인력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또한 지방화시대에 맞춰 각 지역의 특성화와 문화상품콘텐츠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이에 합당한 우수한 문화기획 경영자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둔다.

졸업후진로

 

연락처

750-5230

사진예술학과

홈페이지

사진예술학과
소개

현재 국내의 미술계를 포함한 세계미술문화시장에서 사진예술의 위상은 그간의 회화, 조각 등 기존의 타 미술전공분야와 그 우위를 평가 할 수 없을 정도로 높아져 있고 이러한 추세는 사진매체가 그간의 기능성 위주의 일관된 성향에서 벋어나 예술적 창작매체로서 인식되어 지고 있기 때문이다.
사진예술전공 분야에 있어서 순수사진, 상업사진, 디지털사진, 멀티미디어 등의 창작예술분야에 대한 학부교육과정에 이은 보다 깊이 있고 전문화된 미술고등교육을 통하여 본 과정 이수 후 현 미술계, 사진예술계, 교육계에서 우수한 전문작가인력을 양성, 교육함을 목표로 한다.

졸업후진로

 

연락처

750-5240

영상디자인학과

홈페이지

영상디자인학과
소개

영상매체를 중심으로 급속하게 변화하는 현대사회는 영상문화를 능동적으로 창조해 나갈 수 있는 멀티미디어형 고급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다. 본 전공은 이러한 현대사회의 요구에 부응하여 세계각지에서 연구한 우수교수진을 확보함과 동시에, 최첨단 영상장비를 보유함으로써 영상문화의 선도적 인력양성을 목표로 한다.
사진, 비디오, 컴퓨터를 비롯한 다양한 영상매체를 이용하여 예술과 디자인을 아우르는 실무위주의 연구를 중심으로 하며, 영상학, 시나리오 작성과 같은 전문영상이론 분야의 교육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학위청구를 위한 사진, 비디오아트, 애니메이션, CF, 멀티미디어 영상, 다큐멘터리와 같은 전시 및 상영을 통해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함양한다.

졸업후진로

 

연락처

750-5250

패션문화학과

홈페이지

패션문화학과
소개

복식은 그 시대를 반영하는 표현문화로써, 현 시대의 개방화와 글로벌화 추세에 맞추어 패션의 고급화, 개성화, 차별화와 함께 국민들의 의복소비행태와 의식이 점차 변화하고 있다. 또한 개개인의 심미적 욕구를 충족시켜줄 패션시장의 규모 역시 상당히 크다. 그러므로 패션산업에서는 이 시대의 문화를 반영하고 글로벌화 시대에 알맞은 패션문화의 과학적인 관리체계와 교육을 도입하여 패션산업에 구체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패션문화디자인 및 패션문화 분석 관련 응용기술을 익힌 패션문화인 양성과 성공적인 패션기업의 마케팅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졸업후진로

 

연락처

750-3680

차생활문화학과

홈페이지

차생활문화학과
소개

차는 전세계적으로 오랜전부터 음용되어온 기호 음료로서, 다례를 통하여 마음을 수양하고 또한 각종 효능을 가지는 차를 통하여 건강 지향적이며 예술지향적인 차생활 문화를 이루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한국의 차 생활 문화를 중심으로 차의 대중화, 현대화, 산업화 및 세계화를 이룩하기 위하여 차를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실험?실습을 통한 전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차재배 및 제다연구, 차문화사 및 고서연구, 차의성분 및 효능 연구, 각종 차개발 음식 연구, 차의 품질 평가법 연구 등 각 분야별 전문가를 양성하며 성공적인 차 산업의 발전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졸업후진로

 

연락처

750-3690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