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대학-컴퓨터교육과
"꿈꾸는 그대여, 미래를 코딩하라."연도 | 합격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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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
14명 |
2023년 |
16명 |
2022년 |
17명 |
2021년 |
10명 |
2020년 |
18명 |
2019년 |
10명 |
2018년 |
8명 |
2017년 |
10명 |
컴퓨터교육과의 교육과정은 미래의 컴퓨터교육을 주도할 인재가 갖추어야할 기본지식과 응용 능력 배양 및 인간적인 컴퓨터 활용에 중점을 두고 있다. 컴퓨터교육을 이루는 3대 축인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 컴퓨터 관련 기술 교육, 정보 통신 관련 교육에 대비한 실습 위주의 교육을 하고 있으며, 또한 졸업생이 중등학교, 기업 및 연구소에서 컴퓨터교육에 관련된 실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컴퓨터 교육 능력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과에서는 컴퓨터 및 정보 통신 관련 시스템을 교육매체로 하는 교수학습 기술의 개발을 위해 이론과 실습을 겸하고 있으며, 컴퓨터과학의 특성에 따른 다양한 학제적인 과목들을 공부한다. 현재까지의 컴퓨터에 관련된 이론과 기술 진보의 추세를 볼 때 정보통신과 정보서비스를 기간으로 한 컴퓨터 시스템의 사회적 활용은 더욱 급속도로 고조될 것이며, 컴퓨터의 교육적 이용도 또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범대학
전공능력 |
학과 전공능력
(핵심역량) |
전공 교과목 | 교양 교과목 | 비교과 프로그램 | 취·창업 분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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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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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팅사고력 |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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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등 교사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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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윤리소양 |
-IT융합교육과 정보윤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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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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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컴퓨터교육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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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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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감 |
-창의IT작품종합설계 1, 2 |
-대학생활과 목표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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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Happy learning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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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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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융합교육과 정보윤리 |
?IT통합기술과 미래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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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컬 마인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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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영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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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Happy learning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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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사회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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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통합기술과 미래교육 |
-교과내용 지식 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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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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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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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내용 지식 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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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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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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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내용 지식 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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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팅 시스템 |
-사물인터넷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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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내용 지식 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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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자 이해 |
-정보·컴퓨터교육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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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으로 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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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천적 지식 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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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교육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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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컴퓨터교육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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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천적 지식 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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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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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컴퓨터교육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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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천적 지식 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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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인관계 |
-IT 현장 실습 |
-취업과 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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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관리 |
-IT 현장 실습 |
-취업과 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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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이해 |
-IT 현장 실습 |
-취업과 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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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윤리 |
-IT 현장 실습 |
-취업과 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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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교육과의 교육과정 로드맵은 심화지향형, 진학지향형, 복수전공지향형의 세 가지로 구분된다. 첫 번째 심화지향형은 단일전공으로 임용을 준비하거나 졸업 후 전산관련 직종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을 위한 로드맵이며, 진학지향형은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에게 유익하도록 구성되었다. 그리고 마지막 복수전공지향형은 주전공 외에 타 전공을 복수전공으로 이수하려는 학생들이 컴퓨터교육에 대해 반드시 체득하여야 할 핵심적이고 기본적인 내용을 모두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된 로드맵이다.
컴퓨터교육과에서는 직업군에 따라 3대 전공트랙으로 구분하여 교육과정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