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열린마당공지사항
졸업 자가진단 체크리스트(2016~2020 교육과정) 관련 안내에 대한 상세정보
졸업 자가진단 체크리스트(2016~2020 교육과정) 관련 안내
작성자 농업교육과 등록일 2023.06.12

학사지원과에서는 학생 스스로 졸업에 필요한 졸업요건(이수과목 충족/부족 현황등을 사전 점검할 수 있도록 「각 학과별(교육과정별졸업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도구를 개발(붙임 1)하여 학생분들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에체크리스트 작성방법(붙임 2,3)을 참고하시어 향후 부족한 교과목의 수강신청 등 예비졸업생들의 졸업학점 설계에 적극 활용 바랍니다.


□ 졸업 자가진단 체크리스트에는 크게 다음 4가지 항목이 담겨 있습니다.

[본인 학과별(학년별교육과정]

① 교양 및 전공 등 이수 기준 학점 및 필수 교과목명

② 교양선택 영역별 이수사항(2016~2019 교육과정 대상자에 한함)

③ 졸업자격인증제

④ 복수,연계,융합전공/부전공 등 이수사항(해당자에 한함)


 유의 사항

- 본 자료는 교직과정 이수 여부, 졸업논문 합격 여부 등의 내용은 미포함되어 있습니다.

체크리스트 작성 중 이수구분이 잘못되어 있을 경우향림통시스템을 통해 이수구분 정정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본 자료는 시범 작성본으로 체크리스트를 작성한 후 반드시 조교선생님과 협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자료는 본인의 수료 및 졸업학점 설계의 참고용으로만 활용하고실제 졸업사정(합격여부)은 별도 시행됩니다.


※ 기타 문의

- 졸업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는 금회 처음 도입한 제도로써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류사항 수정 및 기타 의견이 있으실 경우 소속 학과사무실 및 학사지원과로 문의(061-750-3035)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