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커뮤니티공지사항
[캠페인] 2019 지역민과 함께하는 상담의 날 행사 개최에 대한 상세정보
[캠페인] 2019 지역민과 함께하는 상담의 날 행사 개최
작성자 학생상담센터 등록일 2019.10.10


상담의날 정신건강의 날  



순천대학교 학생상담센터에서는 지난 923일부터 108일까지 재학생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평소 정신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심리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상담의 날행사는 다양한 심리검사와 마음건강 캔디 나누기 등 찾아가는 야외상담, 스트레스, 우울 측정을 통한 정신건강 상담과 정신건강 캠페인이 진행되었다. 또한 자살 예방 활동을 위하여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순천대 또래상담자 학생들이 참여한 플랩시 몹 등 다양한 주제와 활동으로 정신건강에 대한 친숙하고도 편안한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기여하였다.


이 행사는 순천대 학생상담센터에서 주관하고, 국립나주병원 마음건강증진팀, 순천시 정신건강 복지센터와 협업하여 이루어졌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심리상담은 아주 심각한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받는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가벼운 스트레스나 우울감 등으로도 상담을 받을 수 있고,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언제든 편하게 들를 수 있는 곳이 학생상담센터임을 알게 되었다고 전했다. 앞으로 학생상담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심리검사들을 통해 자신을 좀 더 이해하고 성숙해 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순천대 학생상담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재학생 뿐만 아니라 지역민을 위해서도 심리상담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정신건강 증진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