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팎으로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저물어간다. 겨울방학은 여름방학과 달리, 지나고 나면한 살을 더 먹고, 학년도 달라진다. 그래서인지 계획을 세워 뭔가 도전하고 싶고,좀 더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고 싶은 기간이다. 우리 향림학우들은 이번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낼까?그들의 다양한 도전과 각오를 들어본다. _공동취재
실기곡 완벽하게연습해두기! 나승경(피아노학과15) ? 우 리 학과는 방학 때 실기곡 연습을 완벽하게 해두지 않으면 학기 때 좋은 성적을 받기 어려워요. 내년 1학기 실기곡인 낭만 작품을 완벽히 연습해보고 싶어요. 지난 방학 때 너무 놀아서 실기점수가낮게 나왔거든요. 이번 방학엔 기숙사에 살면서 정말 열심히 해볼 생각이에요. 하고 싶은 건, 우리가족들과 여행 가기! 지금은 집이 포항이지만, 전에 살던 군산 친구들도 만나고 싶어요. 학기 중에는 항상 순천에서만 바쁘게 살다 보니 가족들, 친구들이 너무나 그리워요. ? 그 나마 잘한 일은 여름방학 때 음악캠프에 참가해서 정말 많은 교수님들께 가르침을 받고, 연주도하고, 연습한 거요. 하지만 어제와 똑같은 오늘을,매일 반복하며 게으르기 보낸 게 후회가 되네요. ? 실 기 1등!! 잘 치는 학생만 나갈 수 있는 피아노학과 정기연주회나 테마연주회 나가기, 학점 4.5 받아보기. 써놓고 나니 정말 성실하게 살아야겠네요.
나는야, 멋진 ROTC 학군단 김영준(농업경제학과15) ? R OTC 학군단 동계입영훈련에 참여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강 아지 ‘코코’와의 여행이 올 한 해 가장 잘한 일인것 같습니다. 코코를 기르기 시작한 지 벌써 2년이되어 갑니다. 처음에는 말도 안 듣고 대소변도 못가려 제 성질을 돋우었지만, 여행을 통해 지금은둘도 없는 친구가 되었습니다. 가장 후회되는 일은학교 동기 남자 학우들과 더 많은 추억을 쌓지 못한 일입니다. 동기친구들이 거의 다 군대 입대를 했기에 더더욱 아쉽고 후회가 남습니다. ? 좀 특이할 수도 있지만, 휴학을 한 번 해보고 싶습니다. 항상 수업에 치이고 시험에 치이는 지금의생활을 조금 뒤로 하고, 내가 하고 싶은 공부도 놀기도 맘껏 하고 싶습니다.
주중에 알바를,주말엔 토익 공부를! 이성배(원예학과16) ? 저 는 길고 긴 겨울방학 동안 부모님께 손 벌리지않고 알바를 할 계획입니다. 그렇게 저축한 돈으로2학년 때에는 돈 걱정 없이 넉넉하게 생활하고 싶습니다. 주중에 알바를, 주말엔 토익 공부를 할까해요. 평소 좋아하던 등산도 가끔 다니고요! ? 가 장 잘한 점은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것에 두려움보단 흥미와 즐거움을 더 크게 가졌던 점입니다.후회되거나 아쉬운 점은 없습니다! ? 내 년에는 나이도 한 살 더 먹을 테니 멋진 정장을한 벌 맞춰보고 싶습니다.
흰둥아, 사랑해! 전다혜(원예학과13) ? 옷 을 만드는 학원에 다니려고요. 사실 저는 지금까지 꿈이라거나 하고 싶은 직업이 마땅히 없었어요.‘내가 좋아하는 게 무엇일까?’라는 질문을 반복해서 던진 결과, 직접 옷을 만드는 일을 하고 싶다는생각이 들었어요. ? 가 장 잘한 일은 제가 하고 싶은 직업을 찾았다는거예요. 저는 이제껏 부모님의 바람에 맞추며 살아왔어요. 그래서인지 제가 내린 결정을 어떻게 말씀드릴지 고민이에요. 가장 후회되는 일은 고등학교2학년 때 입양한 말티즈 ‘흰둥이’와 많은 시간을보내지 못한 거요. 올해 7월 14일 명이 다해 죽었어요. 부모님께서는 제가 낙심할까봐 한동안 알리지 않으셨어요. 자꾸 꿈에 나와서 사진을 보내달라고 했더니, 그제야죽었다는 사실을 알려주셨죠.주중에는 학교 다닌다고, 주말에는 아르바이트 한다고 두 달 가까이를 못 만났어요. 똑똑하고 사랑스러운 아이였는데 많이 슬펐어요. ? 조 그마한 가게를 차리고 싶어요. 수익이 생긴다면유기동물보호소에 기부도 하고 싶고요. 나중에는유기동물보호소도 직접 운영해보고 싶어요!
전공 공부와 한국사 공부를 하고 싶어요 송지영(화학교육과15 ? 이 번 겨울방학은 2학년 겨울방학인 만큼 총정리한다는 생각으로 전공 공부와 한국사 공부를 하고 싶어요. 공부만 하면 지치니까 여행도 계획 중입니다. ? 가 장 잘한 일은 좋은 친구들을 만난 일이고, 가장후회되는 일은 비가 엄청 왔던 날, 겨울옷을 챙겨주러 부모님이 오셨는데 늦은 시간이라 밥 한 끼같이 못 먹고 헤어진 것이 후회돼요. 또 공부에 소홀해져 아까운 시간을 그냥 흘려보낸 것 같아서마음에 걸리네요. ? 여 름방학에는 해운대, 겨울방학에는 스키장 꼭 갈겁니다!
300만원 모아서 여행갈 겁니다! 최원영(농업경제학과12) ? 이 번 겨울방학엔 발이 닿는 곳이면 어디든지 자유여행을 해보고 싶어요. 이를 위해 목표금액 300만원을 모으기 위해서 열심히 알바를 하고 있습니다. 겨울방학에 여행을 하고 있을 내 모습을 생각하면 알바가 힘들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 3 개의 동아리에 들어갔습니다. 처음엔 여러 동아리에서 활동하는 게 힘들 거라고 생각했지만, 잘한선택인 것 같습니다. 가장 후회하는 일은 사실 잘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올해는 너무 행복한 나날의 연속이었던 것 같아요. 굳이 하나를 꼽아보자면 나름 열심히 했던 수업 하나가 있었는데, 학점이 좋지 않았습니다. 더 열심히 공부하지 못해 조금 후회가 됩니다. ? 최 근에 여자친구가 생겼어요. 여자친구와 많은 것을 함께해보고 싶습니다. 무엇을 하든 행복할 것같아요.^^
몸과 마음을 가꾸는자기계발 안효성(일본어일본문화학과16) ? 아 르바이트를 해서 일본 여행을 꼭 가고 싶습니다. ? 농 어촌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봉사활동도 하고 형, 누나, 친구들을 많이 알게 된 것이 가장 잘한 일 같습니다. 가장 후회하는 일은 공부에 소홀한 것입니다. ? 자 기계발을 통해 몸과 마음을 가꾸는 데에 시간을많이 할애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