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Eco mover, Glocal SCNU

의생명News

의생명News

의생명과학과, 전공교육과정 4년간 기본인증제 획득에 대한 상세정보
의생명과학과, 전공교육과정 4년간 기본인증제 획득
작성자 의생명과학과 등록일 2025.03.04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지난 26일 ‘전공교육과정 인증패 수여식’을 개최하고, 시범 운영한 전공교육과정 인증제를 통해 9개 전공에 대한 인증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국립순천대학교는 2019년부터 전공능력 기반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교직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 및 학과별 컨설팅을 제공해 왔다. 2024학년도에는 글로컬대학의 ‘2+1+1 교육모델’을 반영해 각 학과의 교육과정을 실무 중심으로 개편했으며, 개편된 교육과정은 2025학년도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공교육의 지속 가능한 품질 관리 및 개선을 위해 특화분야 학과를 대상으로 ‘전공교육과정 인증제’를 시범 도입했다. 이 제도는 교육혁신본부(본부장 남기창) 관으로 운영되며, 전공교육과정 운영 계획과 연계된 39개 평가 지표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 시범운영 결과, 화학공학전공이 ‘기본인증 우수학과’로 선정되었으며, △산림자원학전공 △조경학전공 △원예학전공 △의생명과학전공 △철학전공 △영상디자인전공 △패션디자인전공 △기계우주항공공학전공 등 8개 전공이 4년간의 기본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을 받은 전공에는 총장 명의의 인증패가 수여되며, ‘SCNU 드림 동행 지원금’이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국립순천대 이병운 총장은 “전공 교육과정의 내실화를 위해 노력해 주신 교수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모든 학과 ·전공을 대상으로 인증제를 확대 시행하여, 대학 교육의 질을 높이는 글로컬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순천대학교는 이번 시범운영을 바탕으로 제도를 보완하여 2025학년도부터 ‘전공교육과정 인증제’를 본격 시행할 계획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