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발전기금 소식

HOME 재단 소식발전기금 소식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광양농협 허순구 조합장, “글로컬사업 성공 기원” 국립순천대 발전기금 2천만원 쾌척
작성자 발전지원재단 등록일 2024.03.27

- 2021년부터 꾸준한 발전기금 기탁광양농협 전국 농협종합평가 4년 1





전남 광양농협(허순구 조합장)이 27일 국립순천대학교(이병운 총장) 글로컬대학 사업의 성공 수행을 기원하며 대학발전기금 2,000만원을 쾌척했다.

허 조합장은 2021년부터 매년 순천대에 발전기금을 전달해 왔다. 지난해 12월 제3기 발전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허 조합장은 대학과 지역사회 공존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허 조합장의 뛰어난 경영전략은 광양농협을 반석 위에 올려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광양농협 금융자산은 총 1조 4000억원으로, 2019년 대비 자산 순증은 97.6%에 달했다. 전국 농축협 종합평가에서도 4년 연속 1위를 달성, 단위농협의 성공 사례를 창출하며 수많은 평가에서 ‘우수’를 기록했다.

허 조합장은 “국립순천대가 전남 동부권의 농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안고 발전기금을 전달해 왔다”라며, “글로컬대학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연구 사업과 청년 인재 양성에 부족함이 없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날 기탁식에서 이병운 총장은 “전남지역 농업의 강점을 살린 국립순천대 스마트팜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