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발전기금 소식

HOME 재단 소식발전기금 소식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후원의 집 ‘삼성과학사’ 박경남 대표, 대학발전기금 1천만원 기탁
작성자 발전지원재단 등록일 2023.12.19

- 식품공학과 86학번 박경남 동문 2014년부터 꾸준한 후원 이어와누적 기탁액 2천만원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후원의 집’인 삼성과학사 박경남 대표가 학교 발전을 위해 대학발전기금 일천만원을 추가로 기탁했다고 밝혔다.


순천대 식품공학과 86학번인 박경남 대표는 지난 2014년 첫 발전기금 백만원을 시작으로 매월 꾸준하게 후원을 이어왔다. 박경남 대표는 로컬대학30 선정을 기념하여 일천만원을 추가로 기탁하였으며, 이로써 총 누적 발전기금은 이천만원에 달한다.


이병운 총장과 생명산업과학대학 조계중 학장이 참석한 기탁식에서 삼성과학사 박경남 대표는 “졸업생이자 후원의 집 대표로서 대학의 경사를 축하하고 싶은 마음에 기탁을 결심했다”라며,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전남의 ··학 점대학으로서 승승장구하는 글로컬대학이 되길 기원한다”라는 뜻을 밝혔다.


이에 이병운 총장은 “꾸준한 기탁으로 귀감이 되는 후원의 집 대표이자 동문으로 대학 사랑에 앞장서 주시는 박경남 대표님의 귀한 뜻에 감사드린다.”라며, “근래 발전 금을 기탁 해 주신 여러 후원의 집 및 지역 관계자 여러분의 뜻을 헤아려, 우리 대학이 성공적인 글로컬대학으로 자리 잡아 지역 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순천대학교 ‘후원의 집’은 매월 월정액의 발전기금을 기탁하는 지역 사업체를 대상으로 지정하고 있다. 국립순천대학교는 후원의 집 등록업체에 ▲기부금 세제 혜택 안내 ▲‘후원의 집’ 인증 현판 전달 ▲대학 구성원 대상 이용 촉진 홍보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삼성과학사를 비롯한 약 40개 지역 대표 업체가 국립순천대학교 후원의 집으로 함께하고 있다.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