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기획/특집

HOME 신문사기사기획/특집
[기획/특집]ㄷrㅅi 돌㉵온 “까톡 인터뷰” - 제34대 가온 총동아리연합회에 대한 상세정보
[기획/특집]ㄷrㅅi 돌㉵온 “까톡 인터뷰” - 제34대 가온 총동아리연합회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19.07.30

총장부터 일반 학우, 졸업생, 총학생회까지! 캠퍼스 각계각층을 찾아가 이야기를 듣고 글로써 전했던 순천대신문이 딱 하나, 빠뜨린 학생자치기구가 있었다. 바로 무려 48개 동아리와 함께 하는 총동아리연합회이다. 지난 314, 동아리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상반기 활동의 멋진 신호탄을 쏘아올린 제34대 가온 총동아리연합회! 회장 정효재(우주항공공학과 15) 학우, 부회장 김소현(환경공학과 16) 학우를 까톡 인터뷰를 통해 만나봤다.


1. 자기소개 부탁드린다!

) 반갑습니다! 34대 총동아리연합회 가온의 연합회장 정효재입니다!

) 안녕하십니까, 34대 총동아리연합회 가온의 실세 부회장 김소현입니다.

 

2. 올해 총동아리연합회 운영목적 및 발전 방향에 말해 달라.

) 동아리활동을 하는 모든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와 대내외 활동을 돕기 위해 모인 자치기구이다. 단순한 모임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특기와 적성을 갈고 닦아 전공 외의 취업도 가능할 수 있게끔 가온만의 로드맵을 세우는 것이 목표와 방향이다.

 

 

3. 총동아리연합회 조직도와 전체·분과별 동아리 구성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가?

) 총동아리연합회는 현재 복지, 행정, 대외, 시설, 홍보, 기획 6개의 팀과 집행부의 회장, 부회장, 사무국이 포함된 총 25명의 팀원으로 운영된다. 그 중 기획은 음악, 종교, 문예, 체육, 봉사, 학술 총 6개의 분과로 나누어져 있다. 현재 4월 기준 총 48개의 동아리, 총원 약 1450명의 동아리원이 즐겁게 활동 중이다.

 

4. 주요 공약은 무엇이며 현재까지 이행도는?

) 동아리 구성원들과 한 모든 약속이 소중하지만 주요 공약에는 5가지가 있다. 첫 번째, 간부동아리 소통 활성화 그리고 두 번째, 동아리 홍보 전략 체계화이다. 두 부분은 이미 수치로써 증명되었다. 단체 메신저방은 대화가 끊이질 않고 동아리 총원은 작년 기준 750명에서 1450명으로 증가했다. 세 번째, 동아리동아리 연계 및 분과분과 연계이다. 그 일환으로 음악분과 연합공연, 합동 전시회 등이 예정 중이다! 네 번째, 동아리와 대학로 사업단의 교류 활성화이다. 다섯 번째, 광주 전남 동아리 교류전 기획이다. 매월 마지막 주에 열리는 광주전남 동아리연합회 협의체를 참여하면서 9월을 목표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5. 앞으로 남은 행사는 어떤 게 있는지?

) 상반기에 총동아리 MT와 후반기에 E-Sports 대회, 동아리 박람회와 대동제를 통해 학우 여러분들을 찾아 뵐 계획이다. 적은 예산에 매번 발품을 파느라 골머리를 앓지만 그럴 때일수록 더욱 철저하게 준비하여 기대에 어긋나지 않겠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

6. 마지막 각오 한마디

) 2019년 한해 어떻게 보면 길고 어떻게 보면 짧지만 연합회를 위해서 열심히 한번 해보겠습니다! 모든 동아리 구성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순천대학교 학우들과 동아리 간 가장 훌륭한 연결고리가 되고 싶습니다. 스스로 부족하진 않을지 걱정이 종종 들지만, 부족함과 실수, 노력과 성공 모두 발판 삼겠습니다.

_ 김가현 편집장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