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교과과정

HOME 학사·자료교과과정
* 해당 게시물은 '학사·자료 > 교과과정' 게시판에서 이동되었습니다.
2022-2학기 수업 시간표에 대한 상세정보
2022-2학기 수업 시간표
작성자 문예창작학과 등록일 2022.08.04

수강신청 유의사항


-학부-


1. 실제 시간표와 전공 시간표

우리 문예창작학과에서는 실제 시간표와 인터넷 시간표가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는 교육과정 설명 때 재차 설명드린 부분입니다.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신 학우분께서는 조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실제 시간표와 전공 시간표의 시간을 모두 고려해서 교양 교과목 등을 선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시창작세미나2 (3학년 교과목)에 대한 공지

시창작세미나23학년 교과목으로 원활한 강의 진행을 위해 1학년과 2학년 학생의 수강을 제한합니다. 이에 대해서 피치 못할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조교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3. 2학년/3학년 소설 수업에 대한 공지

2학년 소설 수업: 소설창작연습2

3학년 소설 수업: 소설창작세미나2

위의 수업을 한 학기에 동시에 수강하는 것을 제한합니다. 이에 대해서 피치 못할 사정(졸업 등을 위한 수강)이 있으신 경우에는 조교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4. 캡스톤디자인문학창작연구2에 대한 공지

2022-1학기에 캡스톤디자인문학창작연구1을 수강한 학생들은 지도교수님 분반 그대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또한, 복학 등의 이유로 일전에 캡스톤디자인문학창작연구1을 수강했던 학생들은 일전에 수강했던 지도교수님 분반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도교수님이 현재 퇴임한 경우에는 전공을 따라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캡스톤디자인문학창작연구2를 신청해야 하는데, 수강 제한 인원 때문에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조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분반 안내 (전공에 따라서 신청)

캡스톤디자인문학창작연구2 01 분반 안광진 교수님: 소설

캡스톤디자인문학창작연구2 02 분반 장철문 교수님: 시 및 아동문학

캡스톤디자인문학창작연구2 03 분반 전성태 교수님: 소설

캡스톤디자인문학창작연구2 04 분반 김영남 교수님: 시나리오 및 희곡


5. 캡스톤디자인문학창작연구2 01 분반 안광진 교수님 수업을 듣는 수강생을 위한 공지

캡스톤디자인문학창작연구2 01 분반 안광진 교수님 수업을 듣는 수강생은 반드시 서사문학창작연습2도 함께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피치 못할 사정으로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조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6. 타학과(복수전공 제외) 수강생을 위한 공지

문예창작학과 수업은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합평 위주의 수업이나 학생들의 창작물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수업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정을 모두 고려하여 타학과 학생들(복수전공 제외)께서는 문예창작학과 전공 교과목을 신청하시고 싶은 경우에는 조교와 상담 후에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학원-


최대한 기존에 재학 중인 원우들이 수강하지 않은 교과목을 개설했습니다. 하지만 복학을 하거나, 제가 확인하지 못해서 수강한 교과목이 또 개설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저에게 연락을 주시면 교과목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강신청에 얼마 남지 않은 관계로 주말에도 문의를 받을 예정입니다. 또한, 문의사항이 많은 것을 대비하여 전화보다는 문자로 이름과 학번, 문의내용을 남겨주시면 제가 확인 후에 차례로 답변 혹은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조교: 010-4339-5016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