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HOME 학생광장자유게시판
삼성 취업 준비 하시분들을 위한 정보 - 역량테스트에 대한 상세정보
삼성 취업 준비 하시분들을 위한 정보 - 역량테스트
작성자 김찬중 등록일 2018.08.09
삼성전자 CE/IM 에서 운영하는 코딩 학습 사이트인 https://swexpertacademy.com/에서

역량테스트라는 게 있습니다.(https://swexpertacademy.com/main/sst/intro.do)

총 세가지로 A, B, C형이 있는데, 테스트를 통과하면 삼성 전자나 SDS 관련 여러가지 엄청난 혜택이 주어집니다.

자세한 사항은 불분명하나 소문에 의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A형 통과 시, 서류 통과 or 서류 가산점 (딱히, 혜택이 없음)
B형 통과 시, 1. 취업 시, 서류&코딩테스트 면제 => 바로 면접(면접 시 가산점) 2. 재학중에 인턴 제의
* 인턴을 뽑기 위해 테스트를 하기도 하나, 경쟁률은 낮은 편 ( 최소 2:1, 최대 4:1로 판단됨. )
* sds의 경우, 인턴 시 두 달 정도이고 한 달에 300만원 이상 받는 것으로 알려짐. 실무적인 것과 교육도 이루어짐. 인턴을 하게 되면 sds의 역량테스트를 볼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자격증을 준다. 인턴을 수료한 후 삼성에 지원을 하게 되면 80%정도의 높은 확률로 채용이 됨.

C형은 아주 높은 난이도라, 알려진 바가 없으나, B형도 흔한 레벨이 아니므로 엄청난 혜택이 주어지는 데, C형을 통과한다면, 바로 채용을 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이 역량테스트는 접수비 같은 것도 없으며, 단지, 수원이나 서울로 가서 시험을 봐야해서 교통비 정도만 듭니다.
시험도 자주 있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확인하여 접수를 받을 때 지원해야합니다.
지원자격은 한 달 내에 SWEA(위의 사이트)에서 세 문제를 풀었을 경우입니다. 그러니 항상 꾸준히 문제를 푸는게 중요합니다.

학점 3.0미만에 기사자격증도 없고 토익점수 없는 사람도 이것을 활용하여 취업이 된 경우도 있으니 그만큼 중요합니다.

순천대 알고리즘 스터디방: https://open.kakao.com/o/gR8GvfN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