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하계 계절학기를 수강하실 예정이 있는 학생들은 아래 공지사항 확인 후 오픈카카오톡으로 밑의 내용을 작성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계절학기수요조사 / 기계공학전공 or 기계우주항공공학부 or 우주항공공학전공 / 학번 / 학년 / 듣고 싶은 교과목 정보 : (이수구분, 과목코드, 교과목명, 학점) ]
https://open.kakao.com/o/saV31OAc
1. 목 적 ○ 2021학년도 1학기 현재 재적중인 학생(재학생 및 휴학생) 및 학술교류협약을 체결한 대학의 학생들에게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졸업에 필요한 학점 이수 또는 기 이수한 학점을 보완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2021학년도 하계 계절학기를 운영하고자 함
2. 기본 운영 방향 가. 계절학기 적용 교육과정 ○ 교양교과목은 2021학년도의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교과목 개설 ※ 대학생활과 목표설정은 계절학기 개설 불가, 학군단 교과목은 개설 불가 ※ ‘영어회화, 영어회화 1, 2’는 운영상 개설불가
○ 개설 학기(1학기, 2학기) 상관없이 개설 예정 교과목에 포함 가능 ○ 교육과정에 따라 공통적으로 이수하는 교과목을 우선적으로 개설 ○ 전공 교과목은 개설되지 않습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교수님과 향림통 상담신청을 통해 상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나. 수강 신청 자격 ○ 2021-1학기 현재 우리 대학교 재적생 (재학생 및 휴학생) ※ ‘21-1학기에 국내․외 대학에 교류중인 학생의 경우 재학생에 포함 ※ 하계 계절학기에 타 대학(국내/국외) 교류허가를 받은 학생은 우리대학 계절학기 수강 불가 ○ 우리 대학교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한 타 대학의 재학생으로서 소속 대학 총장의 추천을 받은 자 라. 개인별 수강신청 학점 기준: 6학점 이내 ○ 현장실습(중기: 6학점)을 신청한 학생은 타 교과목 수강 불가 ○ 현장실습(단기: 3학점)을 신청한 학생의 경우 현장실습 기간과 계절학기 운영기간이 중복되지 아니한 경우에만 3학점 이내의 추가 수강 가능 마. 학점 당 수강료: 이론 교과목 35,000원, 실험‧실습 교과목 40,000원 현장실습 35,000원
3. 하계 계절학기 세부 운영 계획 가. 계절학기 수업기간: 2021.6.21.(월)~2021.7.9.(금) [월~금 15일간] ※ 집중이수제 : 과목별 학점 당 이수시간을 준수하는 범위에서 계절학기 수업기간 중 수업일수를 단축하여 운영 가능 나. 개설 교과목 결정 기준 및 방법 ○ 개설 희망 교과목을 조사하여 개설 예정 교과목으로 선정 ○ 개설 예정 교과목을 교과목 담당 학과/전공/부서에 통보하여 개설 확인 여부를 확인 후 개설 교과목 결정 ○ 최종으로 수강 인원이 2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 처리 ※ 교육과정 변경 등 부득이한 경우 20명 미만인 교과목도 개설 가능 다. 수강 신청 1) 1차 수강신청 ○ 일 시: 5.13.(목) 10:00 ~ 5.17.(월) 17:00 ○ 대 상: 재학생 및 휴학생 ○ 장 소: 수강신청시스템으로 신청 (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 모바일 수강신청은 14일부터 가능) ○ 기타 사항 - 수강 인원이 2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하고, 해당 교과목은 홈페이지에 공고
2) 2차 수강 신청 및 정정(최종) ○ 일 시: 5.21.(금) 10:00 ~ 5.24.(월) 17:00 ○ 대 상: 재학생 및 휴학생 ○ 방 법: 수강신청시스템으로 신청 (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 모바일 수강신청은 22일부터 가능) ○ 유의 사항 - 2차 수강 신청한 교과목은 취소 또는 변경이 일체 불허됨 - 2차 수강 신청 및 정정 후 수강신청 인원이 2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고
3) 폐강교과목 신청자 수강신청 ○ 일 시: 5.27.(목) 10:00 ~ 17:00 ○ 대 상: 2차에 폐강된 교과목을 수강 신청한 학생에 한함 ○ 방 법: 수강신청시스템으로 신청(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 모바일신청 불가)
라. 수강료 납부 ○ 수강료 납부기간: 6.7.(월) ~ 6.9.(수) (은행시간 마감 전까지) ○ 수강료 납부 장소: 농협 및 단위농협 전국지점(타 은행 불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향림통시스템에서 개별 출력 ○ 유의사항 - 등록 기간 외에는 수강료 납부가 불가능함 - 수강신청 과목의 일부 과목의 수강료만 납부하는 것은 불허함
마. 수강취소 및 환불 ○ 수강취소 및 환불: 수강과목이 폐강되거나, 수강신청한 학생이 취소를 희망하는 경우, 수강 취소를 허가할 수 있으며 취소(환불)신청서를 제출 후 다음에 따라 수강료 반환 ※ 취소신청기간: 6.18.(금) 17:00 까지 ※ 취소신청기간 이후에는 수강취소가 불가능함이 원칙이나, 군입대(입영통지서), 질병(진단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한 학생에 한하여 취소 또는 환불 가능 취 소 시 점 | 대 상 | 수강취소 기간 | 환 불 액 | 수업개시 전 수강취소 | 교과목폐강 및 취소희망자 | ~ 6.18.(금) 17:00 | 수강료 전액 | 수업개시∼1/3선 | 천재지변, 군입대, 장기질병 | 6.21.(월) ~ 6.24.(목) 18:00 | 수강료의 2/3 반환 | 수업개시1/3선~1/2선 | 6.25.(금) ~ 6.29.(화) 18:00 | 수강료의 1/2 반환 | 수업일수 1/2 경과 후 | 해당 없음 | 6.30.(수) ~ | 해당 없음 |
바. 계절학기 출석: 전자출결 운영 사. 성적 처리 ○ 성적 전산입력: 2021.7.9.(금) ~ 7.14.(수) ○ 성적 게시(열람) 및 정정: 2021.7.15.(목) ~ 7.18.(일) ○ 성적 확정: 2021.7.19.(월) 10:00 [성적 확정일에는 성적 정정 불가] ○ 성적표 출력 및 제출: 2021.7.20.(화) ○ 타 대학 수강생 성적 통보: 2021.7.21.(수) 이후 예정
4. 추진 일정 주 요 업 무 | 세 부 내 용 | 일정 | 비고 | 계절학기 희망 교과목 조사 | 학생들의 개설 과목 수요 조사 | ~4.19.(월) |
| 학과별 교과목 개설 가능 여부 개설 교과목 운영 방식 조사 | 희망 개설 과목 중 | ~4.28.(수) |
| 개설 교과목 결정 | 개설 불가능한 교과목을 제외한 교과목을 개설 | 4.29.(목) |
| 수업 시간표 편성 및 개설 공고 | 15시간을 1학점 단위로 편성하여 홈페이지 공고 | 4.30.(금) |
| 1차 수강 신청 | 수강인원 20명 미만 교과목 폐강 | 5.13.(목) ~17.(월) |
| 1차 폐강 교과목 확정 | 폐강 교과목 홈페이지 학사 공지 | 5.20(목) | 개별 통보 없음 | 2차 수강 신청 및 정정(최종) | 폐강 교과목 수강 신청자를 포함한 모든 학생 | 5.21.(금) ~24.(월) |
| 2차 폐강 교과목 확정 | 폐강 교과목 홈페이지 학사 공지 | 5.26(수) | 문자 송부 예정 |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신청 | 2차에서 폐강된 교과목 수강자만 허용 | 5.27.(목) |
| 수강료 납부 | 농협 및 단위농협 전국지점 - 타 은행 불가 | 6.7.(월) ~ 9.(수) | 교류학생 (타교생) 동일 | 계절학기 수업 | 2021.6.21.(월) ~ 2021.7.9.(금) | 15일간 | 성적입력기간 | 전자출결 확정 및 향림통시스템 입력 | 7.9.(금) ~14.(수) |
| 성적 정정 및 열람기간 | 정정 및 열람기간 홈페이지 공지 | 7.15.(목) ~18.(월) |
| 계절학기 성적확정일 | 성적 정정 불가 | 7.19.(월) 10:00 |
|
※ 일정은 대학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