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열린마당공지사항
2021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운영 계획 및 수요조사에 대한 상세정보
2021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운영 계획 및 수요조사
작성자 기계우주항공공학부 등록일 2021.04.09

2021학년도 하계 계절학기를 수강하실 예정이 있는 학생들은 아래 공지사항 확인 후

오픈카카오톡으로 밑의 내용을 작성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계절학기수요조사 / 기계공학전공 or 기계우주항공공학부 or 우주항공공학전공 / 학번 / 학년 /

듣고 싶은 교과목 정보 : (이수구분, 과목코드, 교과목명, 학점) ]


https://open.kakao.com/o/saV31OAc



1. 목 적

2021학년도 1학기 현재 재적중인 학생(재학생 및 휴학생) 학술교류협약을 체결한 대학의 학생들에게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졸업에 필요한 학점 이수 또는 기 이수한 학점을 보완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2021학년도 하계 계절학기를 운영하고자 함 


2. 기본 운영 방향

 . 계절학기 적용 교육과정

 교양교과목은 2021학년도의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교과목 개설

      대학생활과 목표설정은 계절학기 개설 불가, 학군단 교과목은 개설 불가

      영어회화, 영어회화 1, 2’는 운영상 개설불가


개설 학기(1학기, 2학기) 상관없이 개설 예정 교과목에 포함 가능

 교육과정에 따라 공통적으로 이수하는 교과목을 우선적으로 개설

 전공 교과목은 개설되지 않습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교수님과 향림통 상담신청을 통해 상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수강 신청 자격

 2021-1학기 현재 우리 대학교 재적생 (재학생 및 휴학생)

      ※ ‘21-1학기에 국내외 대학에 교류중인 학생의 경우 재학생에 포함

      하계 계절학기에 타 대학(국내/국외) 교류허가를 받은 학생은 우리대학 계절학기 수강 불가

 우리 대학교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한 타 대학의 재학생으로서 소속 대학 총장의 추천을 받은 자

 . 개인별 수강신청 학점 기준: 6학점 이내

현장실습(중기: 6학점)을 신청한 학생은 타 교과목 수강 불가

현장실습(단기: 3학점)을 신청한 학생의 경우 현장실습 기간과 계절학기 운영기간이 중복되지 아니한 경우에만 3학점 이내의 추가 수강 가능

. 학점 당 수강료: 이론 교과목 35,000, 실험실습 교과목 40,000

                     현장실습 35,000


3. 하계 계절학기 세부 운영 계획

 . 계절학기 수업기간: 2021.6.21.()~2021.7.9.() [~15일간] 

집중이수제 : 과목별 학점 당 이수시간을 준수하는 범위에서 계절학기 수업기간 중 수업일수를 단축하여 운영 가능

 . 개설 교과목 결정 기준 및 방법

개설 희망 교과목을 조사하여 개설 예정 교과목으로 선정

개설 예정 교과목을 교과목 담당 학과/전공/부서에 통보하여 개설 확인 여부를 확인 후 개설 교과목 결정

최종으로 수강 인원이 2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 처리

    교육과정 변경 등 부득이한 경우 20명 미만인 교과목도 개설 가능

 . 수강 신청

1) 1차 수강신청

    일 시: 5.13.() 10:00 ~ 5.17.() 17:00

    대 상: 재학생 및 휴학생

    장 소: 수강신청시스템으로 신청

                 (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 모바일 수강신청은 14일부터 가능)

    기타 사항

      - 수강 인원이 2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하고, 해당 교과목은 홈페이지에 공고


2) 2차 수강 신청 및 정정(최종)

    일 시: 5.21.() 10:00 ~ 5.24.() 17:00

    대 상: 재학생 및 휴학생

    방 법: 수강신청시스템으로 신청

                 (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 모바일 수강신청은 22일부터 가능)

    유의 사항

      - 2차 수강 신청한 교과목은 취소 또는 변경이 일체 불허

      - 2차 수강 신청 및 정정 후 수강신청 인원이 2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고


3) 폐강교과목 신청자 수강신청

    일 시: 5.27.() 10:00 ~ 17:00

    대 상: 2차에 폐강된 교과목을 수강 신청한 학생에 한함

    방 법: 수강신청시스템으로 신청(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 모바일신청 불가)


 . 수강료 납부

수강료 납부기간: 6.7.(월) ~ 6.9.(수) (은행시간 마감 전까지)

수강료 납부 장소: 농협 및 단위농협 전국지점(타 은행 불가)

등록금 고지서 출력: 향림통시스템에서 개별 출력

유의사항

    - 등록 기간 외에는 수강료 납부가 불가능

    - 수강신청 과목의 일부 과목의 수강료만 납부하는 것은 불허


 . 수강취소 및 환불

수강취소 및 환불: 수강과목이 폐강되거나, 수강신청한 학생이 취소를 희망하는 경우, 수강 취소를 허가할 수 있으며 취소(환불)신청서를 제출 후 다음에 따라 수강료 반환

※ 취소신청기간: 6.18.(금) 17:00 까지

취소신청기간 이후에는 수강취소가 불가능함이 원칙이나, 군입대(입영통지서), 질병(진단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한 학생에 한하여 취소 또는 환불 가능

취 소 시 점

대 상

수강취소 기간

환 불 액

수업개시 전 수강취소

교과목폐강 및 취소희망자

 ~ 6.18.(금) 17:00

수강료 전액

수업개시∼1/3

천재지변,

군입대, 장기질병

 6.21.(월) ~ 6.24.(목) 18:00

수강료의 2/3 반환

수업개시1/3선~1/2선

 6.25.(금) ~ 6.29.(화) 18:00

수강료의 1/2 반환

수업일수 1/2 경과 후

해당 없음

 6.30.(수) ~

해당 없음

 . 계절학기 출석: 전자출결 운영

 . 성적 처리

성적 전산입력: 2021.7.9.() ~ 7.14.()

성적 게시(열람) 및 정정: 2021.7.15.() ~ 7.18.()

성적 확정: 2021.7.19.() 10:00 [성적 확정일에는 성적 정정 불가]

성적표 출력 및 제출: 2021.7.20.()

타 대학 수강생 성적 통보: 2021.7.21.() 이후 예정



4. 추진 일정

주 요 업 무

세 부 내 용

일정

비고

계절학기 희망 교과목 조사

학생들의 개설 과목 수요 조사

~4.19.()


학과별 교과목 개설 가능 여부

개설 교과목 운영 방식 조사

희망 개설 과목 중

~4.28.()


개설 교과목 결정

개설 불가능한 교과목을 제외한 교과목을 개설

4.29.()


수업 시간표 편성 및 개설 공고

15시간을 1학점 단위로 편성하여

홈페이지 공고

4.30.()


1차 수강 신청

수강인원 20명 미만 교과목 폐강

5.13.()

 ~17.()


1차 폐강 교과목 확정

폐강 교과목 홈페이지 학사 공지

5.20()

개별 통보

없음

2차 수강 신청 및 정정(최종)

폐강 교과목 수강 신청자를 포함한 모든 학생

5.21.()

~24.()


2차 폐강 교과목 확정

폐강 교과목 홈페이지 학사 공지

5.26()

문자 송부

예정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신청

2차에서 폐강된 교과목 수강자만 허용

5.27.()


수강료 납부

농협 및 단위농협 전국지점

- 타 은행 불가

 6.7.()

 ~ 9.()

교류학생

(타교생) 동일

계절학기 수업

2021.6.21.(월) ~ 2021.7.9.(금)

15일간

성적입력기간

전자출결 확정 및 향림통시스템 입력

7.9.()

~14.()


성적 정정 및 열람기간

정정 및 열람기간 홈페이지 공지

7.15.()

~18.()


계절학기 성적확정일

성적 정정 불가

7.19.()

10:00


일정은 대학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