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약학대학

HOME 입학도우미입시(Q&A)약학대학
선수과목에 대한 상세정보
선수과목
작성자 최아영 등록일 2020.07.28

2015년에 공대를 1학년 1학기까지 다니고 중퇴 후, 다시 수능을 봐서 다른 대학(현재 최종학력인 대학) 4년제에 입학 후 졸업을 하였습니다.

중퇴한 대학교에서 선수과목인 물리, 화학, 수학과목을 각 3학점 총 9학점을 이수했었습니다.

제가 궁금한 사항은

질문 첫번째 : 자퇴한 대학교에서 이수한 선수과목도 인정될까요? 그렇다면 어떤 서류를 준비하면 될까요?
1. 제적증명서
2. 1학년 1학기만 기록된 자퇴한 대학교의 성적증명서

이렇게 두가지만 있으면 될까요? 따로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점인정 신청 등은 필요 없을까요?

질문 두번째 : 만약 인정이 된다면 자퇴한 대학교 1학년 1학기 성적 또한 점수에 함께 반영이 되는건가요?

자퇴했던 대학교에서 선수과목을 이수했던 기억이 나서 최대한 시간과 비용을 아껴 피트 시험에 집중하고자 질문드립니다.

첨부파일

전체댓글수총 1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입학홈페이지관리자2020.07.30

    안녕하세요 순천대학교 입학본부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 기존에 자퇴한 대학에서 이수한 교과목도 우리대학에서 인정하는 선수과목에 해당 될 경우 인정되며, 서류는 학점과 성적이 기재된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1-1. 우리대학에서 인정하는 선수과목과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학홈페이지 ? 약학대학 ?자료실에 「2021학년도 약학대학 유사 선수과목 인정신청 안내」 첨부파일 (붙임 1 : 순천대학교 약학대학 선수교과목 인정내역)을 참고하신 후 선수교과목 인정 신청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우리대학 약학대학의 심의 절차 진행 후 결과 통보)

    2. 전적대학성적은 지원자격에 부합되는 최종 또는 현재 재학 중인 학교의 성적만 반영함으로 이 경우 전적대학 환산성적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순천대학교 입학본부(061-750-55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