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료실

HOME Notice자료실
국제교류교육원, 외국인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실시에 대한 상세정보
국제교류교육원, 외국인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실시
작성자 국제교류교육원 등록일 2019.12.23

190906 순천대 한국어연수생 오리엔테이션 실시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 2일 오전에 국제교류교육원에서 한국어연수 신입생과 재학생, 한국어강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2학기 한국어연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외국인 유학생에게 학교생활 전반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유학생활 조기정착 및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오리엔테이션에서 순천대는 학교소개 및 유학생활 안내, ▲분반시험 및 면접, ▲성희롱·성폭력 방지 교육, ▲범죄예방교실, ▲토픽 회원가입 등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한국생활 적응을 지원하고 한국법률에 대한 무지로 발생할 수 있는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순천경찰서 정보보안과에서 직접 방문해 범죄예방 및 운전면허 교육도 실시하였다.


천지연 국제교류교육원장은 “2016년부터 교육국제화인증대학인 우리 순천대는 이번에 8개국(우즈벡, 중국, 일본, 미국, 대만, 태국, 캄보디아, 베트남 등)에서 30여 명의 신입생이 입학해 총 24개국 280여 명의 외국인 학생들이 수학하고 있다, “외국에서 온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캄보디아에서 온 미아 피셀(24, )“K-POP의 나라 한국에 오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 다양한 나라의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게 되어 기쁘고, 한국어를 열심히 공부해 한국을 더 알아가고 싶다고 입학 소감을 밝혔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매학기 신입생 공항 픽업부터 캠퍼스 생활 지원, 유학생 newsletter 기자 활동, 홍보 동영상 제작 등 순천대학교 외국인 유학생을 대표하는 홍보대사의 역할을 수행할 1기 유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함께 진행했다.


그동안 순천대는 버디프로그램, 교수-동행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을 지원해 왔고, 이번 유학생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자국의 가족, 출신 학교 등에 newsletter를 전하는 등 순천대 대외홍보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