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발전기금 소식

HOME 재단 소식발전기금 소식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순천대학교 원예학과 강종구 교수, 발전기금 3천만 원 기탁
작성자 발전지원재단 등록일 2020.08.31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원예학과 강종구 교수가 대학 발전기금 3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화훼원예학 분야 전문가인 강종구 교수는 1984년 순천대학교 원예학과에 입학해 학사학위를 취득(1987년)한 이후, 전남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농촌진흥청에서 1년 간 박사후연수 과정을 거친 후 1996년 모교 원예학과 교수로 임용됐다.

임용 이후 강 교수는 미국 조지아 대학교 파견근무를 통해 연구역량을 강화해 왔고 학내에서는 학생처장으로서 학생 행정 발전에 기여한 바 있으며, 화훼원예학 분야에서 꾸준한 연구를 이어오며 ‘토경, 분무경 및 박막순환식 재배가 국화의 생장과 개화에 미치는 영향’ 논문 등 90여 편의 저서와 연구실적을 통해 대학 및 화훼원예학 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다.

강종구 교수는 “순천대 출신 교수로 항상 모교의 발전을 응원해 왔지만 이번에 작은 금액이나마 대학발전 기금을 기탁하게 된 것은 지금이 바로 모교가 새로운 도약의 기로에 서 있다 생각했기 때문이다”며 “저의 발전기금 기탁이 작은 도움이라도 돼 모교 순천대 의대 유치가 반드시 실현되기를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영진 총장은 “모교 사랑이 남다르신 강교수님께서 대학에 필요한 부분을 아시고, 적극적인 행동에 나서주셔서 감사하다”며, “교수님의 성원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총장으로서 의대유치 활동과 대학발전을 위하는 일에 더욱 전심전력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